[열린마당] 따뜻한 나눔 재능기부, 나눔 더하기
입력 : 2023. 03. 29(수) 00:00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개인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주나 능력을 다른 사람에게 대가 없이 나눠 주는 일을 '재능나눔'이라 말한다.

제주도는 장년층의 사회 참여 욕구 해소 및 사회공헌활동 실천의 하나로 그들이 가지고 있는 경험과 지혜를 나누고 사회 참여를 활성화하고자 장년층을 대상으로 '재능 나눔 활동가'를 오는 4월 3일부터 4월 14일까지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은 크게 4개의 분야로 우선 교육·상담 활동 분야는 방과후교육, 학습지도교육, 취미교육, 디지털교육, 독서지도 및 독후활동, 멘토링, 진로 적성상담 및 컨설팅 분야가 있다. 다음으로 생활 지원, 기관업무지원, 사회복지 활동, 시설 및 주거환경관리, 시설·장비 보수, 각종 기능 전수, 각종 책·자료집 제작 지원 등 나눔 활동 분야가 있다.

세 번째로는 문화·예술 활동 분야로는 문화공연 활동, 행사 진행 보조, 관광 안내, 사진 촬영, 레크리에이션 등의 활동 영역이 있다. 마지막은 캠페인·실천 활동 분야로 교통안전, 어린이 안전, 청소년 안전, 취약계층 안전, 지역 안전, 환경정화 및 감시, 공익 보호, 인식개선 등의 분야가 있다.

재능 나눔을 통해 제주를 살아가는 장년층의 삶이 더욱 활기차게 하고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해 본다.<백은숙 제주특별자치도 노인복지과>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2047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오피니언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