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서 제24회 보건간호 페스티벌 개최
입력 : 2025. 08. 28(목) 23:00
김미림 기자 kimmirimm@ihalla.com
[한라일보] 대한간호협회 보건간호사회(회장 함옥경)는 28~29일 메종글래드 제주에서 전국 보건간호사 300여 명이 참석해 '제24회 보건간호 페스티벌'을 연다.

보건간호 페스티벌은 2002년부터 시작된 행사로 보건 현장의 우수 사례 발표와 공유를 통해 주민 건강 수준 향상을 도모해 왔다.

오영훈 도지사는 개회식에서 "국가적 의료 위기 때마다 국민의 건강을 지켜준 보건간호사들에게 깊은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삼양동-동의한방병원 무료 한방진료 실시

제주시 삼양동(동장 김태균)이 삼양동주민자치위원회, 동의한방병원과 협력해 28~29일 삼양동주민센터에서 무료 한방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진료에는 삼양동 출신인 동의한방병원 김철수 대표원장을 비롯해 의료진 5명이 참여해 주민 150여 명에게 침·뜸·한방 상담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 중이다.김철수 대표원장은 "주민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제가 감사하다"며 "이번 진료가 주민 여러분의 건강에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광초 어린이회 나눔장터 수익금 기부

남광초등학교(교장 고희리)는 지난 27일 초록우산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희석)에 후원금 36만 1370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지난 1학기에 진행된 아나바나 나눔장터 수익금으로 전교생과 교직원, 1~2학년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했다.

최예은 학생회장은 "전통놀이 체험과 간식 부스 등 자발적으로 함께 해준 친구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노형지구대-국제가정문화원 간담회

서부경찰서 노형지구대(대장 강희용)와 노형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회장 강성무)는 지난 27일 제주시 하귀리 소재 국제가정문화원(원장 임정민)을 방문해 문화원 직원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지역사회에서 이주민 생활안정 지원 및 여성범죄 피해자 보호·지원 및 안전활동과 관련 토론을 함께 실시했으며 위문금품도 전달했다.



영주고 전국관악경연대회 금상 수상

영주고등학교(교장 한용식) 관악부는 지난 20~22일 열린 춘천전국관악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전국에서 18개 고등학교 관악팀이 참가한 고등부 경연에서 영주고 관악부는 'March Raise the Banner of Brave' 등을 연주해 기량을 선보였다.



애월파출소 말 탈출 사고 예방 홍보

제주서부서 애월파출소(소장 우해관)는 최근 지역 내 말 탈출로 인한 신고가 잇따름에 따라 말 사육농가를 대상으로 집중 홍보 활동을 실시해 말 농가 현장에 ▷사육장·목장 출입문 잠금 철저 ▷울타리·시설물 점검 강화 ▷탈출 발생 시 즉시 신고 등을 당부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265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