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봄길에 담은 생각' 공모전
입력 : 2025. 09. 11(목) 10:07
김채현기자 hakch@ihalla.com
관내 초등학교 5학년·중학교 1학년 대상
내달 10일까지... 학생안전과 이메일 접수
[한라일보]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내달 10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5학년과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봄길에 담은 생각'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인성교육 자료인 마음 따뜻한 공책 '봄길'을 활용해 학생들이 편지, 그림, 웹툰, 영상 등 다양한 형식으로 자기 생각을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공모 분야는 가족·친구·선생님께 편지쓰기, 학급이 함꼐 만드는 가족사랑 캠페인 동영상, 봄길 워크북 활동 작품, 인성 가치를 담은 그리기·포스터, 짧고 재미있는 만화·웹툰 등 5개 이다.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신청서 및 작품 설명서를 작성해 서귀포시교육지원청 학생안전과 이메일(sbon02@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내달 중순에 진행되며, 결과는 4주차에 발표된다. 교육장 상이 수여되는 우수상과 함께 장려상, 단체상도 선정이 이뤄진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평소 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글·그림·영상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는 과정에서 즐겁게 배우고 함께 나누며 인성의 가치를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241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