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종합복지관한경센터 지역주민 간담회
입력 : 2025. 11. 30(일) 23:00
김미림 기자 kimmirimm@ihalla.com
[한라일보] 서부종합사회복지관한경센터(관장 문은정)는 지난달 26일 한경면 내 관련 기관 및 자생단체장, 지역주민과 함께 '2025 지역주민 간담회 및 성과 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제주시 서부지역(한림읍·한경면·애월읍)을 기반으로 종합적인 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복지관에 대한 이해를 돕고, 올해 서부종합사회복지관한경센터에서 추진된 주요 사업을 주민에게 공유해 앞으로 필요한 지원 방향을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성과 및 2026년도 계획 설명 이후 지역의 복지 현황과 향후 과제를 중심으로 복지사업의 발전을 위한 실질적 의견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제5차 청소년 유관기관 연합 아웃리치

제주도일시청소년쉼터(소장 고철민)는 최근 서귀포시 중앙로터리 일대에서 위기청소년 보호를 위한 '제5차 청소년 유관기관 연합 아웃리치'를 운영했다.

활동에는 ▷서귀포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 ▷서귀포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서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사)제주YWCA 가정폭력·성폭력통합상담소 등 도내 4개 기관이 함께 참여해 지역 청소년 안전망 구축에 힘썼다.



도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제주특별자치도새마을부녀회(회장 홍경애)는 지난달 28일 제주시부녀회 혼디모앙 알뜰매장에서 다문화가정 이주여성 및 도내 43개 읍·면·동 부녀회장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람의 정성을 담은 김장,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담근 700여 포기의 김장김치는 도내 43개 읍·면·동 내의 어려운 이웃 250여 가구에 전달됐다.



허용 가정의학과의원 이웃돕기 성금

허용 가정의학과의원(원장 허용)은 지난달 26일 서귀포시 대륜동주민센터(동장 현동근)를 방문해 지역 내 어려운 이들을 위해 써달라며 기부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현동근 대륜동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보내주신 데 깊이 감사드리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제주시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 실시

제주시는 지난달 27일 종합민원실에서 안전한 민원실 환경 조성을 위해 하반기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모의훈련은 민원인의 격한 항의와 폭행 등 위기상황 발생을 가정해 ▷진정 및 중재 ▷음성·영상 증거 확보 ▷방문객의 안전 대피 ▷가해 민원인 경찰 인계 등의 절차로 진행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293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