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회 세계 에이즈의 날 기념행사 개최
입력 : 2025. 11. 30(일) 22:00
김미림 기자 kimmirimm@ihalla.com
[한라일보] 한국에이즈퇴치연맹 제주도지회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와 국제로타리 3662지구 제주무궁화로타리클럽이 후원한 제38회 세계 에이즈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달 29일 제주시 연동 누웨마루거리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편견 제로! 불안 제로! 위험 제로! 편견과 차별 없는 함께 사는 세상을'이란 주제 아래 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감염인과 비감염인이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돼 에이즈 바로 알기 OX 퀴즈, 공연 등이 이어졌다.



영주고 신주원, 해킹 방어대회 3위

영주고등학교(교장 한용식)에 재학 중인 신주원(사진) 학생은 최근 대한민국 사이버작전사령부가 주관한 해킹 방어대회인 '2025 화이트햇 경진대회'에서 단체 3위를 차지했다.

신주원 학생은 평소 교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물론 자기 주도 학습을 통해 정보보안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꾸준히 키워왔다.

이번 대회에서 신주원 학생은 제한된 시간 내에 알고리즘, 포너블, 리버싱, 웹해킹을 포함한 사이버 보안의 여러 분야에서 분석력과 집중력을 발휘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화이트햇 경진대회'는 대한민국 사이버 안보를 책임질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매년 개최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해킹 방어 대회 중 하나다.



서부경찰서 '한림읍 안심마을 협의체'

제주서부경찰서(서장 김준식) 한림파출소는 지난 27일 민·관·경이 함께하는 '한림읍 안심마을 협의체' 발족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공동체 치안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발족식은 한림읍과 지역 내 18개 지역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앞으로 협의체 운영 방향과 정기 활동을 추진 및 지역 안전 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폭넓게 논의했다.



동부소방서 전기차 화재 대응훈련

제주특별자치도 동부소방서(서장 강성부)는 지난달 26일 동부소방서 전정에서 전기차 배터리 화재 특성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기차 화재 진압장비 숙달 및 현장 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이동식 수조 활용 전기차 배터리 냉각·침수 진압장비 운용 숙달 훈련 ▷차량용 이동기 이용 화재 차량 옥외 이동·배치 등 현장 실증 중심의 반복·숙달 훈련을 병행했다.



백합 소비 촉진 위한 ‘꽃 나눔 행사’

제주시 조천읍(읍장 김성수)은 지난달 27일 제주도 백합생산자연합회(회장 현경익)와 함께 조천읍사무소 입구에서 백합류 꽃 소비 촉진을 위한 '사랑을 담은 꽃 나눔 행사'를 진행해 민원인들에게 백합꽃을 전달했다.



하효살롱협동조합 '생일 밥상' 나눔

사회적기업 하효살롱협동조합(대표이사 김미형)은 지난달 28일 홀로사는 어르신과 취약계층을 위해 각종 반찬과 하효살롱의 대표 제품인 '하효맘 과즐'로 구성된 도시락을 마련해 '11월 생일 음식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293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