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조달청 혁신기업 현장 목소리 청취
입력 : 2025. 11. 13(목) 23:00
고성현 기자 kss0817@ihalla.com
[한라일보] 제주지방조달청(청장 방혜성)은 13일 친환경 에너지기업인 주식회사 모비(대표 이형규)를 방문해 현장 목소리를 청취했다. 모비는 지난해 9월 리튬이온 배터리 충전기를 조달청 벤처나라에 처음 등록했다.

방혜성 청장은 "제주지역 친환경 혁신기업들이 공공조달시장에서 크게 성장해 글로벌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농산물 판매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제주농협채소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이사 박진석)은 지난 12일 푸디스트(주)와 농산물의 안정적 유통망 구축 및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제주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두 기관은 제주산 농산물의 계약재배 및 직거래를 확대해 합리적인 가격 체계를 마련하고, 상생 기반을 구축하기로 했다.





애월중 또래상담 우수운영학교 선정


애월중학교(교장 이영렬)는 지난 11일 서울 용산에서 열린 '청소년상담복지사업 및 또래상담 운영 성과보고대회'에서 또래상담 사업 공적 우수 운영학교로 선정됐다.

이날 성평등가족부 장관상(2학년 박효람), 우수 또래상담자 부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상(2학년 구나현), 우수 또래상담 지도교사 부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상(교사 김태건) 등에서 수상했다.





한국숲유치원협회 과학놀이 한마당 개최


(사)한국숲유치원협회 제주지회(회장 허명숙)는 지난 6일 제주시민복지타운에서 도내 24개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등 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집합형 과학놀이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유아들은 '풍선으로 가는 자동차 만들기', '마시멜로 쭈그리기', '프로펠러 날리기' 등 일상 속 소재를 활용한 놀이와 과학, 자연이 어우러지는 체험을 즐겼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099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