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자연을 푸르게 가꾸자
입력 : 2024. 04. 03(수)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자연환경이 파괴되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이유는 인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인간의 이기심이 자연을 이용만하고 파괴합니다. 또한 이러한 인간의 이기심이 인간의 생명을 차차 위협하고 있습니다. 지구 온난화는 세계 여러 나라에서 경제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로 사과나 배 생산량이 줄며 과일 가격이 가파르게 오르는 게 한국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그럼 우리가 사는 지구를 지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째, 나무를 많이 심어야 합니다. 3월 22일 제79회 식목일 기념 나무 심는 행사에 참여를 했습니다. 저도 환경 가꾸기, 푸른 숲 가꾸기에 동참하게 되어서 너무나 기쁩니다. 둘째,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여야 합니다. 플라스틱은 자연으로 돌아가는 데에 엄청나게 긴 시간이 걸립니다. 그 시간 동안 동물들이 그 플라스틱이 먹이로 착각을 해서 더 빨리 생을 마감할 수 있기 때문에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입시다. 셋째, 가까운 길은 걸어서 가도록 합시다. 가까운 거리도 차를 타고 가면 매연이 나오기 때문에 걸어가는 것이 자연을 보호하기 더 효과적입니다.

꼭 환경을 보호할 수 있도록 실천하고 지구 온난화를 막아야 합니다. 자연을 빌려서 살아가는 인간이 다시 자연을 원래의 모습을 돌려줘야 합니다. 작은 행동 하나의 시작이 우리가 사는 지구를 오래 지킬 수 있습니다. <장윤지 도평초등학교 6학년>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6763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오피니언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