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세상] 로마사를 움직이는 12가지 힘 外
입력 : 2023. 11. 17(금) 00:00
오은지 기자 ejoh@ihalla.com
▶로마사를 움직이는 12가지 힘(모토무라 료지 지음, 서수지 옮김)=저자는 오랫동안 심혈을 기울여 집필한 책에서 '공화정' '회복탄력성' '공공성' '대립과 경쟁' '영웅과 황제' '후계구도' '선정과 악정' '5현제' 등 12가지 코드를 통해 장대한 로마사를 명쾌하게 설명한다. 로마사를 '읽는 법', 즉 로마사를 이해하려면 어떤 점에 주목해야 하는지 이야기한다. 사람과나무사이. 2만원.



▶나의 막노동 일지(나재필 지음)=30년 가까이 직장 생활을 해온 한 중년의 가장이 갑작스러운 조기 퇴직 후 단기 일용직 아르바이트, 식당 주방보조 등을 전전하며 재취업을 위해 고군분투하다가 막노동판에 뛰어들어 인생 2막을 시작하게 된 이야기다. 미래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내고 성실한 노동을 통해 앞으로의 삶을 살아내면 된다는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아를. 1만7000원.



▶한국여지승람(1~3)(문사철 지음)=조선 시대 인문 지리서인 '동국여지승람'을 모티브 삼아 한국 문화의 흐름과 특징을 사진과 지도를 활용한 다양한 구성으로 입체적으로 포착한 시리즈다. '여지승람(與地勝覽)'은 전국의 인문지리 정보를 망라했다는 뜻이다. 한국의 문화 유산을 왕도, 종교, 전쟁의 세 가지 주제로 분류해 탐사하고 정리해 세 권에 담았다. 직지플러스. 각 권 2만5000원.



▶다시 사랑하게 된다면(주현덕 지음)=아이돌과 연습생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심리교육과 상담 등을 하며 가장 반응이 뜨거웠던 내용을 가려 뽑고 핵심 키워드별로 새롭게 정리한 사랑 에세이다. 누군가를 열렬히 사랑했거나 사랑하게 될 사람들이 "사랑 참 어렵다"며 포기하려 할 때 위안이 되고 길잡이가 되길 바라는 저자의 바람과 기대가 담겼다. 나무의마음. 1만7800원.



▶고마워, 고마워요, 고맙습니다(일레인 비커스 지음, 장미란 옮김)=책은 고마운 것들을 하나씩 떠올리는 아이의 모습을 보여 주며, 어린이들을 감사의 세계로 이끌어 간다. 출판사는 "아이와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기에 좋은 책"이라며 "하나둘 고마운 일들을 떠올리고 그 마음을 표현하다 보면, 우리 주변에 고마운 것들이 참 많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책읽는곰. 1만4000원.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5699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