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 플러스] 제주 여름축제 팡파르
시원한 물놀이로 즐기는 여름
표성준 기자 sjpyo@ihalla.com입력 : 2019. 07. 26(금) 00:00
삼양검은모래축제 검은모래 찜질 유명
월대천축제 외도물길20리 탐방·게잡기
예래생태체험축제 논짓물 일대 물놀이
한여름밤 예술축제 탑동해변공연 다채


제5호 태풍 '다나스'가 떠나기를 기다리기라도 한 것처럼 연일 30℃가 넘는 불볕더위가 이어지고 있다. 아직 8월 더위는 오지도 않았지만 보건당국은 온열질환자가 증가할 것으로 우려해 낮 시간대 야외활동을 피하라고 권한다. 하지만 제주는 폭염을 즐기기에도 천혜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태풍과 함께 떠난 장맛비 대신 단물과 짠물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여름축제가 이번 주말부터 본격 시작된다.



▶삼양검은모래축제=제주시 삼양동의 삼양해수욕장은 찜질을 하면 신경통과 관절염, 피부염, 무좀 등에 효험이 있다고 알려진 검은모래로 유명한 곳이다.

제주시 삼양동삼양해수욕장
올해 제주 해변축제의 서막은 26~27일 삼양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리는 '제18회 삼양검은모래축제'가 장식한다. 이번 축제에서는 검은모래 찜질과 모래조각 전시, 용천수 물맞이, 윈드서핑 체험, 삼양역사문화사진전, 걸엉 동네한바퀴 등의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불꽃놀이와 초청가수 공연, 삼양검은모래 가요제 및 청소년 페스티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마련된다. 문의 728-1538.



▶월대천축제=제주시 외도동의 월대천은 도심에 가까우면서도 숨은 비경 중의 하나로 꼽히는 곳이다.

제주시 외도동 월대천 일원
외도동 월대천 일원에서 27~28일 '제7회 월대천축제'가 열린다. 첫째날인 27일에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와 한국무용, 라인댄스, 청소년 댄스, 오케스트라, 패티걸스 댄스, 시조창, 음악줄넘기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된다. 28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외도물길20리 탐방과 깅이(게) 잡기, 민속놀이(제기차기), 장어 방류 및 맨손 장어잡기 등의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종일 프로그램으로는 자리테우 체험, 가죽공예와 도자기공예, 서각 체험, 미니할인장터 도깨비 좌판장터, 먹거리 장터 등도 운영된다. 문의 728-1544.



▶예래생태체험축제=서귀포시 예래동은 빼어난 해안절경을 자랑하고, 문화 유적지도 마을 전체에 고루 분포하고 있다.

서귀포시 예래동 논짓물 일대
특히 수량이 풍부한 용천수와 바닷물이 만나는 '논짓물' 일대에서 27~28일 제19회 예래생태체험축제가 진행된다. 행사 첫날에는 우리동네 수중 배구대회와 지역 통기타 라이브 공연, 맨손 넙치잡기(담수장), 태왁수영대회, 각설이공연, 다채로운 게임, 즉석 레크리에이션, 어린이무용단·국악·음악줄넘기·재즈댄스, 색소폰동아리·국학기공, 사자놀이풍물패, 축하공연이 마련된다. 둘째날에는 수중배구대회와 윷놀이·투호·링던지기, 맨손 넙치잡기, 각설이공연, 유치부·초등부 팽이 경기, 가요제 등이 열린다. 제5회 예래생태마을 사진콘테스트에 응모한 총 62개 작품 중 전문가들의 1차평가를 마친 우수작품 10개에 대한 방문객들의 2차 현장 평가도 진행된다. 문의 760-4841.



▶한여름 밤의 예술축제=제주도심 한복판 탑동 해변공연장에선 2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7일간 '2019 한여름 밤의 예술축제'도 열린다. 1994년에 처음 개최돼 올해 26회를 맞는 제주의 대표 여름 문화예술행사이다.

제주시 탑동 해변공연장
축제는 26일 오후 8시 도립예술단의 공연으로 막을 연다. 올해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어워즈에서 3관왕을 달성한 뮤지컬 '만덕'의 곡과 함께 '카르멘', '마술피리', '사랑의 묘약' 등 유명 오페라 아리아들을 감상할 수 있다. 소프라노 김미주·유성녀, 메조소프라노 김순희, 테너 이성민, 바리톤 이규봉, 베이스 손혜수가 협연한다. 개그맨 장재영이 개막공연 사회를 맡는다.

27일부터는 제주에서 활동 중인 실력파 문화예술인 39개 팀의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매일 저녁 7시 30분 락과 재즈, 크로스오버, 댄스 등 한여름 밤 무더위를 날려줄 신나는 리듬이 탑동 해변공연장 무대를 장식한다. 지난 4월 공모를 통해 선발한 37개 팀과 제주청년문화사절단으로 활동 중인 사우스카니발과 젠 얼론이 출연한다. 세부 공연 일정은 제주시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728~2711~5. 표성준기자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