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청년정책 참여·활동은 ‘제주청년센터’
입력 : 2024. 02. 21(수)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제주청년센터는 청년과 청년, 청년과 사회를 잇는 중간지원 조직으로서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 지원, 청년정책 발굴, 청년(단체) 네트워킹, 청년 종합정보 제공 등을 목적으로 2017년 12월 개소됐다.

청년센터에 설비된 주요 시설은 5층에 청년시너지 ZONE 오픈라운지, 공유부엌, 세미나실, 힐링공간 등이 있고 6층에 청년활동 ZONE) 청년센터사무실, 코워킹스페이스, 면접정장대여룸, 회의실 등과 7층에는 청년예술 ZONE 문화예술활동 연습실, 전시실 등이 구비되어 있다.

올해에는 청년들의 정책 수요를 반영하여 ▷활동 ▷교육 ▷생활 ▷공간 ▷운영의 5개 분야, 10개 사업에 9억8900만원을 투입해 청년활동을 본격 지원하고 있다.

우선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청년사업 소개, 제주 청년정책, 커뮤니티, 청년이야기, 센터의 소개 등 다양한 정보를 충분히 얻을 수 있고 관심분야 사업에는 신청이나 예약을 할 수 있다. 또한 현장 방문 시에는 다양한 시설을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청년정책 코디네이팅 상담 시스템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청년정책 사업과 연계도 하고 청년이어드림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겠다.

정책을 알고 정책 서비스를 받기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청년센터를 방문하자. 정책을 몰라서 누리지 못하는 청년이 없기를 바라며, 제주 청년이 청년센터를 제일 좋아하고 다시 가고픈 공간으로 되는 날이 올 것이라 기대한다. <김신관 제주도 청년정책담당관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053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오피니언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