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사-사회서비스원 협약 체결
입력 : 2024. 02. 22(목) 00:00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한국가스안전공사 제주본부(김경주 본부장)는 지난 20일 제주특별자치도 사회서비스원(문원일 원장)과 도내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가스시설 안전성 제고 및 가스시설개선·안전기기 보급사업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제주본부와 제주특별자치도 사회서비스원은 작년 3월에 사회복지시설 가스안전관리 등을 목적으로 이미 업무협약을 체결해 도내 사회복지시설의 안전관리와 지역환경정화 사회공헌활동 등을 함께 진행해 오고 있다. 이날 양 기관은 LPG사용가구 시설 개선, 타이머콕 및 CO경보기 보급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추가적으로 업무협약을 진행했으며, 도민 복지증진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사계절 꽃피는 구좌 만들기' 추진

제주시 구좌읍(읍장 오상석)은 '사계절 꽃피는 구좌'를 만들기 위해 일주동로변 식수대 등에 꽃길 관리를 추진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구좌읍은 2~3월 일주동로 월정부터 평대 구간에 가자니아 10만본을 교체 식재하고 있다. 또한 계절화 30만본을 자체 양묘해 주요 교통섬에 계절별로 식재해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구좌읍은 양묘장을 자체 운영해 매년 5억원 이상의 예산을 절감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 2022년부터 지난해까지 제주도의 사계절 꽃피는 제주 만들기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 평가를 받았다.



제주Y신협 제44차 정기총회 개최

제주Y신용협동조합(이사장 여혜숙)은 최근 제주성안교회에서 제44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제주Y신협은 이날 조합원과 도내 신협 관계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총회에서 2023년도 결산안과 2024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을 승인하고 흑자 경영 기조를 바탕으로 4.2%의 조합원 배당을 의결했다.



성산읍 여자축구팀 지도자 간담회

서귀포시 성산읍(읍장 김경범)과 성산읍 체육회(회장 현승민)는 지난 20일 여자축구팀 지도자와 관계자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에브리바디 빈티지 패밀리 자립키트 전달

에브리바디 빈티지 패밀리(대표 이현구)는 지난 16일 시온빌(관장 변성환)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설 명절을 맞아 자립키트를 전달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053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