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하는 제주여행… 색다른 경험 줄 '제주 마을 숙소 5선'
입력 : 2023. 10. 16(월) 11:44수정 : 2023. 10. 17(화) 14:38
박소정기자 cosorong@ihalla.com
관광공사, 네번째 '제주 마을에 머물게 하는것들'
마을 주민이 뽑은 영유아 동반 가능 숙소 담아
제주 카름스테이 마을 주민들이 직접 선정한 영유아 동반 가능 제주마을 숙소 5선. 사진은 서귀포시 남원읍에 위치한 바띠에. 제주관광공사 제공.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16일 제주 마을 관광 통합브랜드인 카름스테이의 마을 주민들이 직접 선정한 '제주 마을에 머물게 하는 것들-영유아 동반이 가능한 마을 숙소 5선'을 발표했다.

관광객이 제주 마을에 머물면서 느낄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마을 주민들이 제안하는 기획 시리즈인 '제주 마을에 머물게 하는 것들'은 당초 세가지 테마 발굴 후 마무리 될 예정이었지만 반응이 좋아 두차례 더 연장해 콘텐츠를 제작하게 됐다. 이번 콘텐츠는 '마을 책방 10선', '맛있는 조식이 제공되는 숙소', ' 반려견 동반 가능 카페'에 이은 네번째 콘텐츠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제주 마을에서 아이와 함께 즐겁고도 안전한 가족여행을 즐길수 있도록 유아용품과 가전제품, 풀장 등이 비치된 숙소를 엄선해 담아냈다. ▷키즈카페처럼 놀 수 있는 실내놀이터와 유아 풀장을 갖춘 '글라드세화'(제주시 구좌읍 세화리) ▷아이들이 자전거를 탈 수 있는 넓은 마당을 갖춘 '바띠에'(서귀포시 남원읍 위귀리) ▷사방이 귤밭에 둘러싸여 있는 앞마당에서 바비큐와 온수 자쿠지를 즐길 수 있는 '에드타임'(표선면 가시리) ▷호텔급 조경의 유럽식 정원에서 중산간 마을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텔레스코프'(한경면 저지리) ▷소방관이나 우주인처럼 나무로 된 봉을 타고 내려올 수 있는 재밌는 구조를 가진 '화우재'(한경면 저지리) 등이 담겼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도 공식 관광 정보 포털인 비짓제주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visitjeju.kr)과 블로그(www.blog.naver.com/jtowelcome), 페이스북(www.facebook.com/ejejulife), 카름스테이 홈페이지(www.kareumsta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관계자는 "'아가와 함께하는 제주여행'이라는 검색어가 늘고 있는 가운데, 이들 숙소들의 공통점은 한번 왔던 가족들 대부분이 해마다 방문한다는 점"이라며 "반려견이나 영유아 동반 등 폭넓은 관광층이 제주의 한적한 마을에서 잊을 수 없는 여행을 경험했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번 시리즈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제주에 머물다"… 카름스테이 속 마을 책방 10선 선정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2900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경제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