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삼 시장 '화북, 포구문화제' 참석
입력 : 2023. 09. 25(월)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강병삼 제주시장은 지난 22일 제주시 화북동 화북포구 일대에서 열린 '제2회 화북, 포구문화제'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강 시장은 "축제 준비를 위해 애써 주신 관계자분들과 행사장을 찾아 주신 시민, 관광객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고유의 역사와 문화자원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이를 화북, 포구 문화제와 연계해 지역 경제에도 큰 보탬이 되는 제주 지역 대표 축제로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도교육청 중등교육과장에 강승민
제주국제교육원장에 이유선 임명



제주도교육청은 교육전문직원 결원에 따라 25일자로 적용할 인사를 지난 22일 발표했다.

공석이었던 중등교육과장은 제주국제교육원 강승민 원장이 임명됐다. 제주국제교육원장 자리는 민주시민교육과 학교생활담당 이유선 장학관이 맡는다. 민주시민교육과 장학사에는 박기현 탐라중학교 교사가 임용됐다.

제주도교교육청은 "이번 인사는 일선 학교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전문성 및 직무수행 능력을 고려한 적재적소 배치 임용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고 밝혔다. 강다혜기자 dhkang@ihalla.com





서귀포시·철원군 추석맞이 농특산물 교류


서귀포시는 이달 4일부터 27일까지 자매도시 강원도 철원군과 추석맞이 지역 대표 우수 농특산물 상호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난 22일 기준 서귀포시는 오대쌀 4kg·182포, 10kg·868포(주문 금액 3400만 원)를 구매했고 철원군에는 하우스 감귤 3kg·821상자, 황금향 2.5kg·1383상자 판매로 5600만 원의 판매액을 올렸다.





제주문화원-세계제주인대회조직위 협약


제주문화원(원장 김양택)과 (사)세계제주인대회조직위원회(위원장 양문석, 허능필)는 지난 21일 제주문화원에서 제주전통문화를 국내·외 제주도민 및 후세대에게 알리고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5699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