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랭섬홀 아시아 ‘올해 국제학교’ 수상
학생 주도적 지역사회 기여 등 최우수 평가
이태윤 기자 lty9456@ihalla.com입력 : 2021. 01. 22(금) 00:00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는 국제학교 운영법인 제인스가 운영하는 브랭섬홀 아시아가 '인터내셔널 스쿨 어워즈 2021'에서 대상인 '올해의 국제학교 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전 세계 우수 국제학교를 가리는 ISC 리서치 주관 '인터내셔널 스쿨 어워즈'는 전 세계 명망있는 국제학교에서 추진한 노력과 활동을 평가하고 국제학교 간 모범사례를 공유하는 시상식이다. 특히 이번 평가단은 코로나19 상황에 맞서 교육에 대한 혁신성과 변화의 노력들을 선보이고 있는 우수 교육기관을 심사해 선정했다.

브랭섬홀 아시아는 지난해 11월 '전략적인 리더십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기여 교육기관' 부문에서 우승 후보자로 선정된 바 있으며, 영국 현지시간으로 지난 18일 개최된 시상식에서 '지역사회 기여 교육기관'이자 '올해의 최고 국제학교'로 최종 선정됐다.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결성한 봉사단체인 '패러다임 클럽'을 통해 여성 인권이 낮은 네팔의 여아들을 위한 GPS 기반의 호신용 안전장치를 창의적으로 개발하고 이를 제작해 기부하기 위한 지원금을 직접 마련하는 등 여러 단체들과 협업을 통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노력을 크게 인정받았다.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