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세상] 들개를 위한 변론 外
송은범 기자 seb1119@ihalla.com입력 : 2020. 05. 29(금) 00:00
▶들개를 위한 변론(우재욱 지음)=오래전부터 야생동물을 관찰하고 싶었던 저자는 들개가 떼를 지어 다니며 사람들을 위협한다는 기사를 접한 뒤 북한산을 중심으로 들개를 찾아 나섰다. 기사에서처럼 정말 들개는 위험한 동물일까? 들개는 우리와 함께 살 수 없는 것일까? 이 책은 이런 질문들에 대한 답을 찾는 과정이며, 그들과 공존하는 방안을 모색한 기록이다. 지성사. 2만3000원.

▶어떤 남자를 스치다(이원재 지음)=이 시집은 지금은 떠났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강한 울림을 준 정치가 노무현 전 대통령을 추모하는 시집이다. 저자가 노무현 전 대통령과는 일면식도 없는 사이지만, 자신의 인생에 큰 획을 긋고 떠난 사람에 대한 그림움이 묻어난 시로 채워져 있다. 몽트. 1만원.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허영만 지음)=2019년 5월 14일 첫 방송을 시작한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주년을 기념해 식객의 먹방 여행을 책으로 만난다. 이 책은 식객이 전국을 돌며 직접 맛본 음식 중 '베스트 오브 베스트' 200곳을 선정해 소개한다. 선정 기준은 '집밥 같은 백반', '놀라운 가성비', '그럼에도 놀라운 맛'으로 이뤄졌으며, 서울, 인천·경기, 강원, 대전·충청, 부산·대구·경상, 광주·전라, 제주 등 총 7개지역의 음식점이 소개됐다. 가디언. 1만7000원.

▶대한민국 부동산 10년 후 미래가치에 주목하라(박합수 지음)=공급이 수요보다 부족하면 그 상품의 가격이나 인기는 올라갈 수밖에 없다. 부동산도 마찬가지다. 아파트는 대한민국에서 인기가 많은 주택유형이지만 수요가 가장 많은 서울 아파트 비율은 다른지역에 비해 낮은 수준이다. 이 책은 서울뿐 아니라 지방까지 대한민국 전체를 조망하며 향후 10년 후를 내다보고 투자 가치가 있는 지역을 분석하고 있다. 매일경제신문사. 1만8000원.

▶어린이를 위한 사피엔스(마이클 브라이트 지음·해너 베일리 그림·김아림 옮김)=이 책은 '인류는 어떤 존재일까'라는 물음에서 시작해 쥐와 비슷했던 초기 영장류, 유인원의 시대를 지나 수많은 위기를 넘으며 오늘에 이른 진화의 과정을 보여준다. 또 미래 인류는 어떤 모습일지도 예측한다. 한겨레아이들. 1만3000원.

▶초록초록(이순욱 지음)=작가는 초여름에 만난 땡땡한 초록 감을 보고 그 매력에 푹 빠져 이 그림책을 시작하게 됐다고 한다. 그래서일까, 작가의 시선을 보여주기라도 하듯 어디다 눈을 두어도 초록색 모습을 한 각종 열매들, 일명 '초록'들이 가득하다. 자연스레 두 눈은 주위에 펼쳐진 수많은 초록들을 향하게 된다. 사계절출판사. 1만2000원.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