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대비 전통시장 민관 합동 점검
입력 : 2025. 09. 17(수) 22:30
김미림 기자 kimmirimm@ihalla.com
도, 오는 24일까지 22개 전통시장 대상
[한라일보] 제주도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15일부터 제주시민속오일시장, 동문시장, 서귀포매일올레시장 등 도내 전통시장 22곳에 대한 민관 합동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추석 연휴 성수기에 도민과 관광객들로 전통시장이 붐빌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조치다.

분야별 민간 전문가와 관할 소방서, 행정기관이 합동으로 ▷소방 시설 점검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 여부 ▷열화와 노후된 멀티탭 사용 ▷가스용기 보관 상태 ▷가스차단기와 경보 장치 정상 작동 여부 ▷통행로 물건 적치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제주은행 창립 56주년 릴레이 봉사 활동

제주은행(은행장 이희수)은 지난 14일 원도심 일대에서 창립 56주년을 맞아 임직원 자율 기획으로 운영되는 릴레이 봉사 프로그램의 두 번째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에는 제주은행 3개 부서 직원들이 뜻을 모아 기획·참여해 제주은행의 출발점이었던 원도심 지역 환경정화 활동에 나섰다.

제주은행은 도민과 고객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릴레이 봉사를 이달 말까지 이어갈 계획이다.



기빙플러스·락앤락 물품 후원·해안 정화

(재)기빙플러스(상임대표 남궁규)와 (주)락앤락(대표 이영상)은 17일 제주시청을 방문해 400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기탁하고, 구좌읍 종달리 해변에서 정화활동을 펼쳤다.

후원은 락앤락의 환경정화 캠페인 'Love For Jeju'를 계기로, 취약계층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됐다.

시는 기탁받은 생필품 꾸러미 '자상 한 상자' 100개를 저소득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서부경찰서 사이버도박 예방 홍보활동

제주서부경찰서(서장 김준식)는 지난 16일 한림공업고등학교에서 열린 '2025년 도박중독 추방의 날 기념행사'에서 제주청 홍보실·제주서부경찰서 경무과·여성청소년과 합동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치안 정책 홍보캠페인 및 주민 의견 수렴 활동을 전개했다.

캠페인에서는 다양한 정책을 홍보하고 ▷중독 예방 다짐 문구 활용 네임텍 만들기 ▷외국인 기초질서 준수 및 범죄예방 ▷불법 사이버도박 예방 스티커 ▷나의 미래를 다짐하는 향기 미니정원 만들기 등 참석자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백록초-제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협약

백록초등학교(교장 김영숙)는 지난 16일 제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진범)와 청소년안전망 강화 및 위기(가능) 청소년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위기 청소년 조기 발굴 및 예방 체계 마련, 긴급 개입과 심리·정서 상담 연계, 청소년 집단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협력, 지역사회 자원과의 연계 지원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김 교장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출발점"이라며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해 청소년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241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