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지역업체 향한 착한 소비가 곧 청렴로드
입력 : 2024. 04. 16(화)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지역경쟁력이 국가경쟁력의 근간이기에 지역을 향한 시책이 각 기관에서 추진 중이다. 코로나19를 거치면서 온라인 쇼핑몰 이용 추세로 제주지역 상권이 크게 위축됨에 따라, 제주시교육지원청에서는 '2024년 신학기(3~4월) 지역업체 제품 집중 구매주간'을 운영한다. 신학기에 주로 구매하는 학습준비물, 교구 등을 학교 인근이나 지역에서 구매해 공공기관의 소비효과가 지역으로 직결되도록 하는 취지이다. 신학기에 수요가 집중되기에 집중 구매 주간을 정한 것으로 지역을 향한 착한 소비운동은 연말까지 지속 추진된다.

작년 10월 도교육청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주소상공인연합회, 한국교직원공제회(S2B)와 MOU를 체결했다. 물품구매 시 학교장터(S2B)를 이용하면 견적부터 계약과정이 지정정보처리장치로 진행되어 업무의 투명성이 제고될 뿐만 아니라 온라인상의 검색 물품을 도내 업체로부터 공급받을 수 있어 상호 간 편의가 증진된다. 우리 지원청은 각 부서와 관내 학교의 노력에 힘입어 작년과 올해 전국 교육지원청 중 16개 기관이 선정되는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에 2년 연속 선정됐다. 이외에도 계약 서류 표준화, 간소화, 구비서류 감축 등 청렴계약에도 힘쓰고 있다.

이처럼 지역으로 향하는 착한 소비와 청렴 계약을 위한 진심 담긴 노력이 차곡차곡 쌓여 올 연말, 지역에 희망을 주고 지역으로부터 신뢰받는 아름다운 청렴로드가 완성되길 기대해 본다. <임선희 제주시교육지원청 재정지원과장>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2900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오피니언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