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방본부 SK에너지 현장점검
입력 : 2023. 05. 26(금)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제주소방안전본부(본부장 김수환)는 지난 24일 제주시 일도2동 소재 SK에너지 제주물류센터를 방문해 화재안전관리 실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화재취약대상 현장점검의 일환으로 실시됐으며 김수환 본부장은 화재안전 대책 마련이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지 담당 소방공무원 및 관계자와 함께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이정엽 의원 거버넌스정치대상 우수상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이정엽 의원(사진·국민의힘, 대륜동)이 (사)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한 '2023년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에서 '지역활력 증진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올바른 자치분권 확산과 지방정치 인식 제고를 목표로 우수 성과를 거둔 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을 선정·시상하며, 거버넌스센터와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공모대회조직위원회가 주최한다.

25일 거버넌스센터에 따르면 이정엽 의원은 '대륜동 마을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국가균형발전사업인 '서귀포시 혁신도시 혁신화 방안'과 연계함으로써 양 사업 간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했을 뿐만 아니라, 사업추진과정에서 주민-전문가-행정이 함께 참여하고 협력하는 거버넌스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소통과 협력을 통한 문제해결'이라는 상의 취지와 부합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평생교육장학진흥원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고승한)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 정착과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기부 참여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5일 밝혔다.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강사와 수강생을 대상으로 참여 독려 홍보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고승한 원장은 "고향사랑기부제 캠페인 동참으로 나눔문화가 확산되고 지역경제도 더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적십자사 어르신 여름맞이 물품 전달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는 25일 대한노인회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강인종)에 쿨패치 1만장과 제습제 1100개로 구성된 500만원 상당의 여름맞이 물품을 전달했다.





스타트업 제클린 중기부 팁스 선정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투자기업인 ESG 스타트업 제클린(대표 차승수)이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팁스는 기술아이템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중기부가 엔젤투자사, AC, VC, 대기업 등을 운영사로 지정해 스타트업당 10억원 안팎의 R&D자금을 지원한다.





(주)한라산 제주대학교에 장학금 전달


제주 향토기업 (주)한라산(대표이사 현재웅)은 25일 제주대학교 아라뮤즈홀에서 열린 개교 71주년 기념식에서 우수 장학생 12명에게 총 12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주)한라산은 제주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발전기금 2억1500만원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8억1660만원의 제주대학교 발전기금을 출연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644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