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동우 교수, 한국지진공학회 학술상
입력 : 2023. 03. 21(화)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고동우(사진) 제주대학교 공과대학 건축학부 건축공학전공 교수가 한국지진공학회 학술상을 수상했다.

고 교수는 지난 17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23년 (사)한국지진공학회 정기총회 및 학술발표회'에서 지진공학분야 기술 발전에 공헌한 연구자로 선정돼 학술상을 받았다.

고 교수는 철근콘크리트구조 필로티형 건물의 내진설계를 위한 연구의 학술적 가치와 지진공학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를 높인 공로를 인정 받았다.





제주시장 푸드마켓 일일 명예점원 활동


강병삼 제주시장은 20일 제주도 사회복지협의회에서 운영하는 기부식품 제공 기관인 제주시 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 일일 명예점원으로 활동하면서 현장을 체험했다. 이날 강 시장은 기부 업체를 직접 방문해 기부식품 수령, 푸드마켓 이용자 안내 등을 진행한 뒤 복지 현장 전담인력과 사회복무요원 등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강 시장은 "제주시 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가 기부문화 확산의 전진기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전했다.





교통사고 구조 도운 영주고 학생 표창장


제주동부경찰서(서장 문영근)는 교통사고 현장에서 타인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힘쓴 영주고등학교(교장 이동성) 1학년 김하람·이성은 학생에게 지난 17일 표창장을 전달했다.

영주고 측은 두 학생이 지난 10일 저녁 제주시 일도2동 수협사거리 인근에서 벌어진 차량 전도 교통사고 현장에서 사고 차량 운전자와 탑승자를 구조하는 데 큰 기여를 했다고 알렸다.

두 학생은 "당시에 무섭기는 했지만 당연한 일을 했다. 앞으로도 이러한 상황이 생기면 고민 없이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서귀포시 청년정책협의체 본격 가동


서귀포시 청년정책협의체(위원장 김기웅)는 지난 19일 스타트업베이글로벌센터에서 청년위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4기 서귀포시 청년정책협의체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청년정책 의제발굴을 주제로 액션러닝 전문코치인 강사 2명을 초청, 서귀포시 청년 및 정책 현황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첨단꿈에그린2단지어린이집 정기 후원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는 지난 17일 제주시 월평동 소재 공립첨단꿈에그린2단지어린이집(원장 정현희)에서 적십자 희망풍차 나눔사업장 명패 전달식을 가졌다.

꿈에그린2단지어린이집은 도내 위기가정 아동 후원을 위해 매월 일정금액을 적십자사에 기부하며 나눔사업장으로 등록됐다.





한란회 한림읍 이웃 돕기 성금 기탁


3662지구 한림 로타리클럽 한란회(회장 강인선)는 지난 17일 제주시 한림읍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이웃 돕기 성금 50만원을 한림읍사무소에 기탁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7703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