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학 도의장 ‘김만덕 나눔적금’ 동참
입력 : 2023. 02. 09(목) 00:00
김채현 기자 hakch@ihalla.com
제주도의회 김경학 의장이 8일 제주은행(은행장 박우혁) 본점 영업부를 방문, 제주사회의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제주은행과 김만덕재단(이사장 양원찬)이 함께 하는 전도민 대상 '김만덕 나눔 적금' 1계좌 갖기 운동에 동참했다. 또 김 의장은 이 날 제주은행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고향사랑 기부제'를 홍보했고, 제주은행은 서울과 부산지점 등에서 적극 홍보할 수 있도록 협력키로 했다.

김경학 의장은 이날 "제주 여성의 강인한 도전정신과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보여준 의인 김만덕의 뜻을 깊이 새기며 존경하고 있었다"며 "제주은행의 김만덕나눔 적금 출시를 접하며 가난에 허덕이던 제주도민들에게 희망을 안겨준 그의 나눔정신에 깊이 공감하고 그 정신을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만덕나눔 적금은 고객이 기부금 출연을 신청하면 적금 만기 후 이자의 일부분을 제주은행이 일대일로 매칭, 기부금을 추가 조성해 김만덕재단에 출연하게 된다.



김가희·김재하 학생 용돈 모아 기부

김가희·김재하 학생 가족은 지난 7일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를 방문해 소외된 이웃을 위한 희망나눔 특별성금 21만8000원을 전달했다.

김가희·김재하 학생은 주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평소 부모님이 주시는 용돈을 모아 성금을 마련했다.

김가희 학생은 "일 년 동안 소중히 모은 용돈을 좋은 일을 하는 데 기부하니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주변에 관심을 갖고 할 수 있는 만큼 돕고 싶다"고 말했다.



제주도육상연맹 중앙 심판강습회

제주도육상연맹(회장 박우혁)과 대한육상연맹이 공동 주관한 2023 육상 심판강습회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제주도체육회관에서 열렸다. 강습회 시험 통과자들에게는 도내·외 육상대회 심판 활동 자격증이 주어진다.



제52기 서귀포농협 정기총회 개최

서귀포농협(조합장 현영택)은 지난 6일 조합 하나로마트 웨딩홀에서 제52기 정기총회를 개최해 업무성과를 보고하고 결산을 확정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재춘 농협중앙회 제주본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제주사회서비스원 인권경영헌장 선포

제주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원장 양시연)은 지난 6일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인권 보호와 존중을 실천하는 내용의 인권경영헌장 선포식을 가졌다.



성산119 현장 활동사진 전시회

동부소방서 성산119센터(센터장 임태진)는 최근 관내 성산 하나로마트에서 소방 현장활동사진 전시회 및 소소심 교육을 실시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4096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