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날 화재 진압한 경찰관 표창
입력 : 2023. 01. 31(화) 00:00
김채현 기자 hakch@ihalla.com
자신의 생일날 불길을 목격하고 화재를 진압한 경찰관이 표창을 받았다.

제주소방서는 30일 제주경찰청 경무기획과 김종현 순경에게 소방서장 표창을 수여했다.

김종현 순경은 자신의 생일이었던 지난 4일 제주시 삼화지구 한 편의점 뒤쪽에 쌓여 있던 종이 상자 뭉치에서 불길을 목격하고 편의점에 비치된 소화기를 가져다 화재를 진압하는 등 큰 피해를 막은 공로를 인정 받았다. 김 순경은 "경찰관으로서 해야 하는 일이었다"며 "사명감을 가지고 도민을 위해 헌신하는 경찰이 되겠다"고 말했다.





서귀포소방 학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서귀포소방서(서장 박광찬)는 지난 27일 서귀소방서 소방안전체험교실에서 서귀포시 온새미로 어린이집 학부모 10여 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골든타임의 중요성 ▷응급상황 발생 시 빠른 대처 요령 ▷성인·영유아 심폐소생술, 자동 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 등이 진행됐다.





서부소방서 겨울 안전대책 중간평가


서부소방서(서장 김영호)는 30일 소회의실에서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목표 달성을 위한 중간평가 보고회를 실시했다.

서부소방서는 재난 예방을 위한 인프라 구축(다중이용시설 CPR챌린지), 겨울철 맞춤형 소방훈련, 소방안전관리자·관계인 안전관리체계 구축 등 현장 중심의 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서귀포고총동창회 사랑의 쌀 기탁


서귀포고등학교총동창회(회장 현학삼)는 지난 28일 사랑의 쌀 500㎏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이번 물품은 서귀포고등학교총동창회 이·취임식 행사에서 받은 쌀 화환으로 마련됐다.





효돈119 신구간 대비 화재예방교육


서귀포소방서 효돈119센터(센터장 김영삼)는 지난 27일 신구간을 맞아 지역 내 LPG 집단공급시설 관계자를 대상으로 가스시설 막음 조치, 주요 가스사고 발생 현황(사례) 전달 등 화재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성산119 기초소방시설 보급 캠페인


제주동부소방서 성산119센터(센터장 임태진)와 성산읍의용소방대(대장 김법수, 홍재영, 이충흡, 김연자)는 최근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캠페인을 실시했다.





서귀포시 천지동 청결지킴이 안전교육


서귀포시 천지동주민센터(동장 전익현)는 지난 27일 지역 내 재활용도움센터에서 청결지킴이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건강관리 및 근무지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1786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