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청사업 배분식
입력 : 2023. 01. 31(화) 00:00
김채현 기자 hakch@ihalla.com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는 지난 27일 모금회 회의실에서 '사랑의열매 2023년 신청사업' 배분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공동모금회는 도내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에서 신청한 자유주제 공모 형태 프로그램 중 심사를 통해 선정한 최종 21개 기관에 사업비 총 2억5264만원을 지원했다. 선정기관들은 아동·청소년부터 노인, 장애인까지 다양한 사회복지 분야에서 참여자들의 자립, 사회적 돌봄, 심리·정서 안정, 문화격차 해소, 소통과 참여 확대 등 지역사회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공간디자인 희망나눔 성금 전달

공간디자인(대표 강성남)은 지난 27일 공간디자인 사무실에서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에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희망나눔 특별성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적십자사는 위기가정 긴급 지원, 희망풍차 결연 지원 등 인도주의 활동에 성금을 사용한다.



별빛누리공원 정월대보름맞이 이벤트

제주별빛누리공원은 2월 5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보름달 관측 행사 등을 연다.

이날 행사에서는 천체망원경으로 보름달을 관측하고 스마트폰으로 직접 촬영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장에는 대형 달 풍선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또한 소원지를 작성해 제출하면 3월 9일 열리는 제주들불축제 때 달집과 함께 태워 한 해 소원 성취를 기원하는 이벤트도 벌인다.

실내에서는 일식과 월식 등 천문현상 원리를 쉽게 설명하는 영상이 상영된다. 별빛누리공원 측은 행사장을 직접 찾지 못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동영상 채널로 보름달 영상을 공유할 예정이다.

입장료 유료.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입장권 구매가 가능하다. 다만 날씨가 흐릴 경우 실내 프로그램만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별빛누리공원 누리집 참고.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1786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