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 3662지구 사랑의 쌀 전달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입력 : 2022. 07. 05(화) 00:00
국제로타리 3662지구(총재 김경란)는 지난 2일 메종글래드 제주에서 열린 제9대 총재 취임식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박정숙)에 사랑의 쌀 2000㎏을 전달했다.

사랑의 쌀은 총재 취임을 기념해 받은 쌀 화환으로 마련됐으며, 제주도내 아동복지시설 및 저소득 아동가정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제9대 총재에 취임한 김경란 신임총재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후원회 부회장으로 활동하며 평소 나눔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김 신임 총재는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봉사를 확장하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과 변하지 않는 사랑과 나눔을 실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네팔 외국인근로자 귀국지원 프로그램


제주특별자치도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는 지난 3일 주한 네팔 대사관에서 네팔 외국인근로자 대상 귀국지원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여권 연장 및 갱신, 비자발급, 국제운전면허 발급, E-PASSPORT 안내, 귀국지원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교육에는 네팔 외국인 근로자가 참석했다. 이들은 비전문취업체류자격(E-9)으로 대부분 농업, 제조업 업체에서 근로하고 있다.

한용길 제주도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도내 거주 네팔 출신 외국인주민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주한 네팔 대사관과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서귀포시 건강 캠페인송' 체조 공모 시상


서귀포시는 4일 시청 별관 문화강좌실에서 '서귀포시 건강 캠페인 송 체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혼디모앙팀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제라진키즈팀이 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들은 서귀포시장상과 함께 각각 상금 50만원과 30만원을 받았다.

최우수 수상작은 '서귀포시 건강 캠페인 송' 남녀노소 모두가 즐거운 리듬에 맞춰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체조로 구성됐다.

시는 최우수 수상작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TV, 언론, 유관기관을 통한 홍보는 물론 각종 행사 시 식전 체조로 활용하는 등 널리 보급할 계획이다.



금바우 흑돼지 나눔 캠페인 동참


서귀포시 서귀동에 위치한 금바우 흑돼지(대표 윤현정)는 지난 1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박정숙)와 서귀포시후원회(회장 김미자)가 진행하고 있는 나눔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아이코리아 제주지회 이웃사랑 성금 기탁


아이코리아 제주지회(회장 이정선)는 지난 1일 하나은행 제주센터에서 '제3회 사랑가득 행복가득 그림그리기 대회' 수상작 전시회를 갖고, 이웃사랑 성금 3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6184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