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7~17일 미술주간… 제주서도 미술을 가깝게
예술공간 이아 '예술로 이아로', 김택화미술관 '랜선 미술여행'
진선희기자 sunny@ihalla.com입력 : 2021. 09. 27(월) 15:59
10월 7~17일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미술주간. 7회째인 올해도 전국 각지에서 미술을 보다 가까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이어간다. 제주에서 공식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곳은 예술공간 이아, 김택화미술관, 파트론이다.

이 중에서 예술공간 이아는 '진입'과 '관계'를 키워드로 '예술로 이아로'를 펼친다. 이아 창작스튜디오 입주 작가와의 만남, 이아 우수작가로 선정된 이호철 작가와의 대화 등이 예정됐다. 이아놀이터, 예술로이아로 포토존은 상설 체험으로 준비됐다. 이아 홈페이지 참고.

김택화미술관은 '랜선 미술여행'을 준비했다. 그 하나인 '김택화미술관 랜선 도슨트'는 온라인 전시실 투어, 작품 해설 영상을 김택화미술관 공식 유튜브 채널, 홈페이지,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 공개해 누구나 편하게 집에서 전시를 감상할 수 있도록 이끈다. 또 다른 하나는 '김택화 풍경화 컬러링 키트'로 김택화 화백의 작품 속 실제 장소에 대한 설명과 작품 해설을 보며 채색할 수 있는 컬러링 키트를 제공한다. 교육 키트는 김택화미술관 문화예술교육팀이 자체 개발한 컬러링북, 색연필 세트, 컬러링 풍경화 엽서 세트, 제주아이콘스티커, 프레임 뷰 페이퍼로 구성됐다. 참가 신청은 김택화미술관 인스타그램을 참고하면 된다.



문화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