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산지 직거래 '제주1번가' 쇼핑몰 정식 오픈
400여개 제주특산품 판매중.. 연말까지 1천여개로 확대
위영석 기자 yswi1968@ihalla.com입력 : 2021. 06. 14(월) 16:07
제주도 현지 농축수산물과 가공품만을 취급하는 산지 직거래 전문쇼핑몰이 문을 열었다.

 ㈜제이엘물산은 지난 11일 제주특산품만 취급하는 산지 직거래 전문몰인 제주일번가 공식 쇼핑몰과 네이버 스토어 제주일번가를 동시에 정식 오픈 했다고 밝혔다.

 제주일번가는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이 운영하는 e제주몰의 상품과 제주 바이오기업협회의 상품과 협업을 통해 제주도 현지의 특산품으로만 구성한 농축수산물과 가공품만을 취급한다.

 특히 제주일번가는 제주도 현지 특산물 직소싱으로 제주도의 좋은 상품 및 특화 상품 위주로 구성, 생산자에게 판로와 매출 확대 등 두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는 효과를 노리게 된다.

 현재 제주일번가는 약 400여개의 제주특산품을 판매중으로, 생산자와 직소싱을 통해 금년말까지 약 1,000여개의 제주의 질좋은 상품들을 입점 운영 할 예정이다.

 안귀환 ㈜제이엘물산 회장은 "국내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판매시장에 뛰어들면서 제주 특산품의 우수성을 각인하는 한편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며, 제주 특산품의 국내시장 석권과 더불어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꾀할 수 있도록 밑거름이 되겠다"고 말했다.
주목e뉴스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