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방서 소방안전관리자 대상 교육
입력 : 2024. 02. 22(목) 00:00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제주소방서(서장 양영석)는 21일 제주소방서 대회의실에서 관내 소방안전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율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소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소집교육은 최근 잇따른 공동주택 화재로 인명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대상·유형별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소방안전 관리자의 안전의식 함양과 소방시설의 유지·관리 등 자율안전관리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주요 교육내용으로 ▷공동주택 화재 발생 시 피난·대피 요령 ▷개정된 소방계획서 작성시 유의사항 ▷자체점검(종합, 작동) 실시와 안전관리자 선임 및 절차 ▷관계자 자율안전점검 방법 ▷소방안전관리자, 보조자 역할 및 업무수행 방법 안내 등으로 운영됐다.



서귀포소방서 자매결연 행사 개최]

서귀포소방서(서장 고재우)는 지난 20일 서귀포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회장 강영철), 서귀포소방서 직장협의회(대표 이창훈)와 함께 충청북도 옥천소방서를 방문해 자매결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자매결연은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에 선제적으로 참여해 지역 경제에 이바지하고, 상호지역 교류를 통한 시·도간 소방행정·문화·경제 등 상생발전의 초석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서귀포소방서는 앞으로도 핵심 도정 시책에 선제적으로 참여하고, 기관 간 상호교류를 통해 소방정책 공유 및 협업을 확대해 나아갈 방침이다.



하귀여성의용소방대 수제 유자청 기탁

하귀여성의용소방대(대장 김형숙)는 지난 20일 제주시 애월읍(읍장 김기완)을 방문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돕기의 일환으로 수제 유자청 100병을 기탁했다.

김형숙 대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대원들이 마음을 모아 정성을 보태 유자청을 직접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소외계층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나눔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 이장협의회장 취임식 개최

서귀포시이장협의회(회장 김재종)는 지난 20일 남원읍 수망리 다목적회관에서 2024년 서귀포시 이장협의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효돈의용소방대 취약가구 주택안전점검

서귀포소방서 효돈의용소방대(대장 강갑훈, 오금숙)는 지난 21일 효돈동 일대 취약가구(20가구)를 방문해 주택용 기초소방시설을 보급하고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053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