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해경 구명조끼 입기 캠페인
입력 : 2023. 05. 30(화)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서귀포해양경찰서(서장 윤태연)는 지난 26일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과 해양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구명조끼 입기 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축제인 보목 자리돔축제와 연계해 여름 성수기 전 수상레저 및 해수욕장 이용 시 연안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수칙을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내용은 ▷홍보물 배부 및 구명조끼 착용 체험 ▷심폐소생술 교육 ▷물놀이 안전수칙 퀴즈 등이며 어린이를 대상으로 해양경찰 영상 시청과 해양경찰 제복 입기 체험 등 해양경찰 직업체험의 기회도 제공했다.

서귀포해경 관계자는 "구명조끼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 한마음체육대회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학장 김병환)는 지난 26일 제주캠퍼스 운동장에서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했다.

4년만에 열린 이번 행사는 캠퍼스 생활에 활력소를 제공하고 재학생 간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회에는 5개 학과, 학생 250여 명이 참가해 축구, 족구, 줄다리기, 400m 계주 등 4개 종목에서 경기를 벌였다.



제주위미농협 사랑의 헌혈운동 동참

제주위미농협(조합장 현재근)은 제주지역 혈액수급난 해소에 일조하기 위해 지난 25일 하나로마트 주차장 내 헌혈버스에서 '凡 제주농협 사랑의 헌혈운동'에 동참했다. 제주지역이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만큼 임직원과 조합원들에게도 헌혈 참여를 독려하는 문자를 발송하는 등 더 많은 이들이 헌혈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대정여고 후배 사랑 상품권 전달식

대정여자고등학교(교장 이영훈)는 지난 26일 2학년 4반 교실에서 '대정여자고등학교 2-4모임 후배 사랑 상품권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1991년도 2학년 4반 급우들의 모임인 '대정여자고등학교 2-4모임(대표 허인실)'에서 3만원 상당 상품권을 학급 전체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제주무궁화로타리 특별우수클럽상

국제로타리 3662지구 제주무궁화로타리클럽(회장 윤정희, 총무 강은영)은 최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주지구 제9년차 지구대회에서 특별우수클럽상, 베너클럽상, 특별우수클럽회장 표창패 등을 수상했다. 윤정희 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의 대열에 앞장설 것"이라고 했다.



대기고 제23회 어머니합창단 발대식

대기고등학교(교장 박재형)는 지난 24일 한담관(음악관)에서 40여 명의 단원으로 구성된 제23회 어머니합창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봉아름문학회 문예지 '글낭' 창간

봉아름작은도서관(관장 양성훈) 문학동아리 봉아름문학회(회장 송은실)가 문예지 '글낭'을 창간, 지난 22일 창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877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