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섭 대표 청소년 장학금 전달
입력 : 2023. 03. 29(수)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서귀포시 성산읍에 접짝뼈 요리전문점 모자심과 코지타운 하우스 펜션을 운영하는 김동섭 대표는 지난 27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변정근)에 어려운 환경에서도 지역사회 인재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아동을 지원해 달라며 장학금 152만원을 전달했다.

김 대표는 지난 3년 동안 매월 2회 펜션 투숙객을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가든파티와 놀이마당을 진행하며 자발적인 기부 참여의 기회를 통해 이번 후원금을 마련했다.





구좌읍 고사리철 주민 안전 대책 회의


제주시 구좌읍사무소(읍장 오상석)는 지난 27일 읍정대화실에서 고사리 채취철을 맞아 주민 안전 확보를 위해 유관기관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구좌파출소(소장 김성익), 구좌119센터(센터장 신용필), 자치경찰단 동부행복센터(센터장 송상근)가 참여해 기관별 협업과 역할 분담을 통해 맞춤형 예방 활동으로 현장 대응 능력을 높이기로 했다.

구좌읍에서는 고사리 채취객 길 잃음 사고 발생 시 위치를 쉽게 파악하도록 풍력발전기 넘버링 표시, 안전 수칙 홍보 현수막을 10곳에 게시할 예정이다.





금능리 뿔소라살 가공장 개장식 개최


금능맛차롱협동조합(이사장 문영남)은 지난 27일 제주시 한림읍 금능리 해녀들이 잡은 뿔소라를 삶은 뿔소라살로 가공하는 HACCP 가공장 개장식을 개최했다.

금능맛차롱 협동조합은 금능리 주민 57명이 설립한 협동조합으로 마을주민의 소득 증진 활동을 하고 있다.





제주시진로교육센터 동아리 발대식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은 지난 25일 2023학년도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 제주시진로동아리 발대식을 실시했다. 진로동아리는 문화예술진로동아리, 제주이해진로동아리, 제주진로기자단 3개 동아리로 구성돼 월 1회 주말을 이용해 운영할 예정이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1115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