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CJEJU 국내 컨벤션센터 최초 영문 홍보지 창간
입력 : 2023. 01. 16(월) 18:24
고대로기자bigroad68@naver.com
[한라일보] 국내 유일의 리조트형 컨벤션센터인 제주국제컨벤션센터(이하 ICC제주)가 지난해 센터에서 열린 국제회의 및 각종 행사를 되돌아보고 이를 계기로 제주의 가치를 세계로 알리기 위해 최초로 영문 홍보지를 창간했다.

타블로이드판 신문 형식의 이 홍보지는 'The Moments in Jeju(더 모멘츠 인 제주)'는 라는 타이틀로 한글과 영문으로 총 16면을 발행되었으며 각 지자체의 컨벤션센터에서 저널을 창간하기는 ICC제주가 처음이다.

'더 모멘츠 인 제주'는 2022년 ICC제주에서 진행된 국제회의와 전시회 중에서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았던 내용을 되짚어보는 '글로벌 이슈', 제주를 찾는 국내외 여행자들을 위해 제주의 아름다운 장소를 심도 있게 취재한 '베뉴&트래블', 제주의 가치를 새롭게 해석하고 활동하는 기업과 단체를 소개하는 '더 로컬', 제주의 예술인과 문화행사를 밀도 있게 소개한 '아트&컬쳐' 등 총 16면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발행된 ICC제주의 저널은 국내외 국제기구 및 세계 각국에 있는 한국문화원, 그리고 주요 고객인 국내 각종 학회와 마이스 산업 관련 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며 온라인으로도 제작돼 이미 일부 고객들에게는 발송작업이 이뤄지고 있다.

ICC제주 이선화 대표이사는 "이 저널은 ICC제주의 단순 홍보지를 넘어 제주에서 열린 국제회의 및 행사를 통해 담론화된 아젠다를 세계로 전파해 제주의 가치를 알리고 국가 브랜드를 제고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더불어 "SNS 채널과 유튜브 계정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주도민은 물론 세계인들에게 '제주의 빛나는 순간들(The Moments in Jeju)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소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The Moments in Jeju(더 모멘츠 인 제주)'는 이번 2023년 창간호를 시작으로 분기별로 다양한 내용을 담아 발행될 예정이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2047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정치/행정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