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세상] 조용한 공포로 다가온 바이러스 外
송은범 기자 seb1119@ihalla.com입력 : 2020. 08. 07(금) 00:00
▶조용한 공포로 다가온 바이러스(야마노우치 가즈야)=과학이 발전할수록 새 바이러스가 나타난다. 최근에 나타난 바이러스를 보면 코로나19, 메르스, 사스, 에볼라 등이 있다. 이들은 신종 바이러스이자 변종 바이러스이다. 저자는 역사 자료들을 바탕으로 인간과 바이러스 간 관계를 밝혀내고, 당시 유행했던 바이러스 특징과 이를 박멸키 위한 노력을 담았다. 하이픈. 1만7000원.







▶나는 오늘도 콘텐츠를 팝니다(이필성 지음)=모바일 중심으로 한 새로운 세대가 등장하면서 콘텐츠 산업은 패러다임 전환기를 맞고 있다. 매출 목표 1000억원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는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이필성 대표가 콘텐츠, 인플루언서, 유튜브를 비롯한 미디어 플랫폼 등을 중심으로 콘텐츠 산업 전반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이야기를 들려준다. 위즈덤하우스. 1만6000원.







▶법륜 스님의 행복(법륜 지음·최승미, 김정숙 그림)=30만 독자의 사랑을 받으며 분야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법륜 스님의 행복' 양장본 특별 에디션이다. 특별 에디션은 화가 김정숙의 '봄의 향연-3'으로 화사하게 표지를 바꾼 양장본과 100일 필사 노트를 함께 구성해 책 속 구절을 하루 한 문장씩 100일 동안 따라 적도록 했다. 또 오디오북(7시간)으로 제작한 QR코드를 넣어 행복의 지혜를 귀로 듣는 경험도 선물한다. 나무의마음. 2만1000원.







▶페미니즘으로 다시 쓰는 옛이야기(지현·조박선영·조이스박·백윤영미·유숙열 지음)=이 책은 콩쥐팥쥐, 구미호, 홍길동, 선녀와 나무꾼 이야기를 완전히 새롭게 다시 쓴 창작 이야기에 작가의 에세이를 덧붙인 것이다. 페미니즘 도서 전문 출판사 이프북스가 2년간 기획하고 갈등 중재와 교육, 번역과 저술, 콘텐츠 기획, 심리 치유의 영역에서 페미니스트로 활동하는 이들을 작가로 섭외했다. 이프북스. 1만5000원.







▶걱정이 너무 많아(김영진 글·그림)=아이들의 일상을 정감 있는 그림으로 그려내며 아이들은 물론 엄마, 아빠 팬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김영진 작가가 이번에는 누구나 갖는 '걱정'이라는 감정에 대해 이야기를 만들었다. 걱정은 고통스럽고 힘들지만 꼭 나쁜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느끼게 해주고, 할머니의 조언을 통해 걱정과 잘 지내는 방법도 알려준다. 길벗어린이. 1만3000원.







▶초등학생을 위한 양자역학(이억주 지음·홍승우 그림)=양자역학을 만화로 알려주는 과학 학습 만화다. 책은 유럽 입자물리 연구소에서 기묘한 빛을 맞은 뒤부터 과거로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된 다운이의 이야기로 꾸려졌다. 과거로 간 다운이는 원자설을 제안한 고대 그리스의 데모크리토스부터 주기율표를 만든 멘델레예프, 상대성 이론을 만든 아인슈타인 등 과학자와 함께 양자역학의 비밀을 향해 나아간다. 어린이과학동아. 전 2권(권당 1만2800원). 송은범기자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