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제주특별자치도 제4기 도민기자단 출범, 발대식 거행
정신종 시민기자 hl@ihalla.com 입력 : 2020. 01. 31(금) 16:58
도민기자단 발대식 종료와 동시 전원이 결속, 소임을 다하여 도정발전에 기여하는 자세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관련된 주요 이슈, 정책, 자연과 문화 등을 직접 취재 또는 기획하여 글, 사진, 동영상 형태의 블로그 콘텐츠를 작성하게 될 제주특별자치도 도민기자단 발대식이 지난 달 29일 오후 2시 제주도청 본관 건물 내 4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서는 원희룡도지사를 대리해 김성언 정무부지사는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청정제주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제주홍보에 앞장설 제4기 제주특별자치도 블로그기자단 25명, 영상크레이터15명, 서포터즈 10명 모두 50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소임을 다해 주기를 당부했다.

원지사는 제주도의 주요정책, 행사, 관련정책 소스 중 기자단 개인이 직접 주제를 선정하여 기사를 작성하며 매월 주요정책, 행사에 대하여 담당자와 협의,제주특별자치도의 공식 블로그에 포스팅하면서 도정소식 등을 신속하게 도민에 전파할 것을 촉구했다.

한편 공보관측은 참석한 기자단 각자에게 블로그기자단 운영지침을 시달하고 개인 SNS를 활용해 제주특별자치도의 다양한 행사 및 사업현안에 대한 온라인 홍보와 아울러 개인 블로그 등에 게시된 도정발전에 대한 의견을 전달하도록 당부했다.

시민기자의 눈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