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담2동 지역사회보장협 집 수리 봉사
입력 : 2024. 06. 24(월) 02:00
오소범 기자 sobom@ihalla.com
제주시 용담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고영식)는 지난달부터 희망나눔캠페인 특화사업으로 'Sweet home 만들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용담2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홀몸 어르신 중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구를 선정해 개선하는 사업이다. 이번 봉사는 독거노인 두 가구를 선정해 지붕 수리를 중점으로 주거환경을 개선했다.



제주연삼로로타리클럽 사랑의 쌀 기탁

제주연삼로타리클럽(회장 안영환)은 지난 19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연동주민센터 및 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쌀 500㎏을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물품은 지난 19일 진행된 제19대 제주연삼로타리클럽 회장 취임식 행사 축하 쌀화환으로, 연동주민센터를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림읍사무소 여름철 풍수해 대응 훈련

제주시 한림읍사무소는 지난 19일 한림읍 지역자율방재단(단장 고석주)과 합동으로 읍사무소 직원·회원 등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풍수해 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상황전파, 인원소집, 주민대피 안내방송 송출, 위험지역 재난안전선 설치 등으로 진행됐다.



월남전참전 전몰장병·호국영령 추념식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제주도지부(지부장 양형석)는 지난 20일 조천체육관에서 제주출신 88위의 영령들을 추모하기 위해 추념식을 거행했다.

양형석 지부장은 "그분들의 고귀한 희생을 우리들의 가슴에 묻고, 월남전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미래세대로 계승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우도면새마을부녀회 농약병 분리 작업

제주시 우도면 새마을부녀회(회장 고영희)는 지난 19일 지역 내 농어촌폐기물소각시설에서 각종 폐기물 사이에 섞인 농약병을 분리·배출하는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정방동 주거 환경 개선 사업 실시

서귀포시 정방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안옥자, 공동위원장 김남진)는 지난 21일 주거 취약계층 10가구를 대상으로 방충망 교체, 도배 등을 지원하는 '취약계층 행복 드림 주거 환경 개선 사업'을 실시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6751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