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 멈춰주세요
입력 : 2024. 04. 16(화)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장애인에 대한 차별은 우리 사회의 어두운 면 중 하나이다. 이는 우리 사회가 바꿔야 할 중요한 과제 중 하나로서 우리 사회의 발전과 평등한 기회 제공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아직도 많은 부분에서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존재하고 있다.

장애는 우리 사회의 자연스러운 일부이다. 모든 사람은 다양한 형태의 능력과 한계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인간의 다양성을 인정하는 일환으로 받아들여져야 하며, 장애를 가진 사람들도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서 존중받아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길을 가다 또는 어느 특정한 장소에서 장애인을 만나면, 당황하는 사람도 있고, 장애인을 잠재적 도움의 대상으로 생각해서 장애인이 도움을 요청하지 않았는데도 먼저 도와주려고 하는 사람도 있다. 우리는 장애인은 도움의 대상이 아닌 우리와 같은 시민의 한 사람으로 인정해 주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한다.

따라서 우리는 이제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멈추고, 포용적인 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장애인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해야 하며, 또한 장애인들이 사회에 더 많은 기여를 할 수 있고, 자립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기반 구축을 통해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장애친화적인 사회가 실현되길 바란다. <안진숙 제주시 장애인복지과>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2900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오피니언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