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시빅해킹 커뮤니티 in 제주
입력 : 2023. 06. 02(금)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코로나19 공공데이터 개방 요청과 공적 마스크 앱 개발을 주도했던 코드포코리아(Code for Korea)가 한국, 일본, 대만, 홍콩, 태국 등지에서 오는 참여자 70여명과 함께 국제적 연대와 협력을 다지는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Facing the Ocean' Meet & Hack in Jeju 아시아 시빅해킹 커뮤니티 in 제주'라는 이름의 이번 행사는 오는 9~11일 서귀포시 제주NIA글로벌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용미희씨 대한민국서법예술대전 대상

제주 서예가 용미희(사진) 씨가 한국서화교육협회가 주최하고 문화관광부와 서울특별시가 후원한 전국 공모전 '제34회 대한민국서법예술대전'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용 작가는 만해 한용운 선생의 시를 예서체로 전지에 써냈다.

용 작가는 "하얀 화선지에 먹물이 번져 나가는 매력에 빠져 열심히 하다 보니 수작으로 선정된 것 같다"며 "앞으로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삼아 서법을 갈고 다듬는데 절차탁마의 정신으로 더욱 더 정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입상작 전시는 오는 7월 서울 서초구에 있는 한전아트센터 갤러리에서 열릴 예정이다.



제주소방 기술대회 선수단 출정식

제주소방안전본부(본부장 김수환)는 1일 제36회 전국 소방기술경연대회에 제주를 대표해 출전하는 선수단을 격려하고 필승 의지를 다지는 출정식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화재·구조·구급·최강소방관 등 9개 종목에 30명의 소방공무원이 선수로 참여하며 의용소방대는 소방호스끌기 등 5개 종목에 11명이 참여해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선수단 대표인 서준철 소방경은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해 제주소방의 위상을 전국에 알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라신협 기념패 수상 및 기부금 전달

한라신협(이사장 강정신)이 4월 10일 기준으로 자산 1조원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를 기념해 신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도원)는 지난달 31일 한라신협 본점에서 신협중앙회장(회장 김윤식)이 수여한 자산 달성 기념패를 전달했다. 이날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신협사회공헌재단에 1000만원을 전달했다.



산림조합 지역사회 공헌활동 전개

산림조합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이한범)는 지난달 26일 외도동 제주보육원을 찾아 원아들과 함께 '반려화분 만들기' 체험활동을 전개했다.

이한범 제주본부장은 "앞으로도 사회공헌사업의 확대를 통해 지속적인 ESG경영 실천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제주시체육회 동체육회 직무교육 실시

제주시체육회(회장 이병철)는 지난달 31일 제주시 사라봉다목적체육관 내 회의실에서 동체육회 회장 및 사무국장 40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직무교육에서는 지방보조금 관련 교육을 시작으로 동체육회 운영비 관련 설명, 업무추진 매뉴얼 활용 안내, 제주시체육회장과의 간담회 등으로 진행됐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908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