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어업관리단 해양 환경정화 활동
입력 : 2023. 06. 01(목)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해양수산부 남해어업관리단(단장 김영진)은 지난달 30일 조천읍 함덕해수욕장 일원에서 해양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남해어업관리단 직원 30여명은 함덕해수욕장 해안가로 밀려든 각종 부유물을 비롯해 무단 투기된 해양 쓰레기를 수거하고, 관광객과 수산인들에게 규제혁신·청렴 활동 홍보물을 배부했다.



서귀포수협·어선주협회 선진지 견학

서귀포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김미자)과 서귀포어선주협회(회장 천남선)는 지난달 16~19일 남해안 일대의 완도, 목포, 순천, 고흥, 여수 등 국내 수산업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특히 서귀포어선주협회 회원들은 각 지역을 연고로 하는 지구별·업종별 협동조합을 방문하면서 선진화 및 특성화된 사업을 견학했다.



제주여상 미니 국토 순례 프로그램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오희숙)는 지난달 27일 1·2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미니 국토 순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주4·3 유적지인 곤을동을 찾아 역사를 기억하고 평화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제주시새마을부녀회 플라스틱 줄이기

제주시새마을부녀회(회장 홍경애)는 지난달 27일 읍면동새마을부녀회장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시 오일시장을 방문하는 제주도민 및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플라스틱 줄이기 및 일회용품 사용 안하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제주시농협 동화로지점 사랑의 쌀 기탁

제주시농협 동화로지점(조합장 고봉주·지점장 문희) 임직원들과 제주시농협 '다같이동행기금'은 지난달 30일 화북동주민센터(동장 고광수)에서 제주시농협 동화로지점 개점 3주년을 기념해 사랑의 쌀 100포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중문고에 중문농협 학교발전기금 기탁

중문고등학교(교장 강명화)는 지난달 29일 청송체육관에서 진행된 '조합원 한마음 대회'에서 중문농업협동조합(조합장 김성범)이 학교발전기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김성범 조합장은 "제주의 전문 보건간호와 관광 인력을 양성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302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