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왕' 조용필, 26일 새 미니음반… "기민함 엿보이는 곡"
입력 : 2023. 04. 26(수) 10:12
연합뉴스 기자 hl@ihalla.com
연내 정규 20집 발매 앞두고 두 번째 신보
가수 조용필. 연합뉴스
'가왕'(歌王) 조용필이 26일 오후 6시 새 미니음반 '로드 투 트웬티 - 프렐류드 투'(Road to 20 - Prelude 2)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YPC가 밝혔다.

이번 미니음반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연내 계획 중인 정규 20집을 앞두고 내놓는 두 번째 신보다.

음반에는 신곡 '필링 오브 유'(Feeling Of You)와 '라'를 비롯해 지난해 발표한 '찰나'와 '세렝게티처럼' 등 네 곡이 수록됐다.

'필링 오브 유'는 귀를 사로잡는 가사와 멜로디가 특징인 신스팝 장르다. '라'는 조용필이 데뷔 이래 처음으로 시도하는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장르의 곡이다.

YPC는 "이번 신곡에서도 트렌디한 글로벌 스탠더드를 놓치지 않는 조용필의 기민함이 보인다"며 "조용필은 '라'를 통해 새로운 도전도 명민하게 자기 것으로 만드는 아티스트의 능력을 보여준다"고 소개했다.

스타 작사가 김이나는 전작 '찰나'·'세렝게티처럼'에 이어 이번에도 노랫말을 썼다.

'필링 오브 유' 뮤직비디오는 독특한 디자인과 감각적인 영상미를 접목한 애니메이션 형태로 제작됐다. 한 편의 동화 같은 영상과 세대를 관통하는 조용필의 흡입력 있는 목소리가 조화를 이룬다고 YPC는 전했다.

조용필은 다음 달 13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과 다음 달 27일 대구 스타디움 주경기장에서 대형 단독 콘서트로 팬들을 만난다.

이번 신보는 다음 달 13일부터 전국 음반 매장과 콘서트 현장에서 실물 음반(CD)으로도 판매된다. 연합뉴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4822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TV 연예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