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제주지역협력본부 안전결의
입력 : 2023. 03. 31(금)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환경부 산하 K-water 제주지역협력본부(본부장 손동완)는 지난 29일 제주도 유수율제고사업 모든 참여사 대상으로 안전결의대회를 시행했다.

안전결의대회는 제주지역협력본부와 함께 사업을 진행하는 용역사, 공사관계자 등 총 11개사의 안전관리 대표 17인과 K-water 감독원 등 총 11인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번 안전결의대회는 제주지역협력본부의 안전경영목표를 공유하고 건설공사 사고사례 전파, 안전구호 제창, 안전교육 등을 실시해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참여사의 안전 관련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경청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K-water 제주지역협력본부장 손동완은 "근로자의 산업재해 예방에 앞장서는 모범 현장을 만들도록 각자 책임감을 가지고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공모사업 간담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변정근)는 30일 공모사업 선정 파트너 기관 담당자 9명을 대상으로 '2023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공모사업 담당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위해 투명한 예산 집행 및 아동 참여 확대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실무자들은 제주 아동들의 권리 보장을 위해 적극적인 업무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으며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아동이 행복한 제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하기로 약속하였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는 올해 제주 아동들의 권리가 보장되고, 아동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고자 '건강한 삶', '교육기회 보장', '환경개선'을 주제로 11개의 파트너 기관과 공모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제주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훈련


제주소방서(서장 양인석)는 30일 제주시 일도2동 소재 SK에너지 물류센터 가스저장소에서 재난·재해 대비 1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가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긴급구조통제단원, 119센터, 구조대 현장출동대원 등 73명과 SK에너지 물류센터 자위소방대 7명이 참여했다.

이날 훈련은 가스폭발에 따른 다수사상자 발생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으며 ▷가스폭발 화재 시 화재진압 훈련 및 가스누출 조치 ▷단계별 상황메시지 부여에 따른 현장대응 훈련 등으로 진행됐고 훈련이 진행된 후 문제점과 개선방안 등을 공유했다.





제주국제대 제50주년 개교기념식


제주국제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윤상택)는 30일 대학본부 대강당에서 '제50주년 개교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박호형 제주도의회 의원과 이경호 제주도개발공사 사장직무대행, 고두산 제주국제대 총동창회장을 비롯해 대학 교직원과 재학생, 동문 등이 참석했다.

이날 장기근속, 모범 교직원에 대한 표창과 공로패, 감사패 등이 수여됐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6768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