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용산철도고에 우정학사 기증
입력 : 2023. 03. 22(수)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부영그룹이 21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용산철도고등학교에 우정학사(기숙사)를 신축·기증하는 기공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부영그룹 창업주 이중근 회장을 대신해 이희범 회장과 최양환 대표이사, 조희연 서울시교육청 교육감, 임규형 중부교육지원청 교육장, 홍민표 용산철도고 교장을 포함해 교직원 및 학생, 학부모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희범 부영그룹 회장은 "교육은 백년지대계라는 창업주 이중근 회장의 신념에 따라 학생들이 선생님의 가르침 속에 꿈과 희망을 키우고 지역사회는 물론 국가를 이끌어나가는 동량(棟梁)으로 성장해달라"고 말했다.

홍민표 용산철도고 교장은 "우정학사를 무상으로 신축·기증 해주신 부영그룹 창업주 이중근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우정학사가 인재양성이라는 교육의 참 목표를 일궈 나가는 뜻깊은 공간이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용산철도고 우정학사는 연면적 약 1000㎡ 규모에 지상 3층, 총 28개실로 조성된다. 학사에는 시스템 에어컨을 비롯해 커뮤니티실, 세탁실 등의 부대시설이 갖춰진다.





제주적십자사 봉사원 역량강화 연수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는 지난 18일 적십자사 나눔홀 등에서 적십자봉사원 약 120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3년도 적십자봉사원 역량강화 임원연수'를 실시했다.

적십자봉사회 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와 제주시 및 서귀포시지구협의회, 단위봉사회 임원을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연수는 봉사회 임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봉사회 간 교류를 통해 조직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연수는 ▷행정체제개편 특강 ▷원활한 조직소통법 ▷2023년도 사회봉사사업 운영방안 및 핵심추진과제 공유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서부보건소 '삼다삼무' 걷기 행사


제주시 서부보건소(소장 유창수)는 지난 18일 유수암 마을에서 지역민 150여 명이 참여해 삼다삼무(三多三無, 건강·행복·웃음 多 , 비만·우울·치매 無) 걷기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서부지역 15개 보건진료소가 연합해 운영하는 것으로 매월 마을에서 자체 개발한 걷기 코스를 걷는 행사다. 두 번째 행사는 4월 15일 고성리에서 열린다.





서홍동 건강생활 민간추진단 플로깅


서홍동 건강생활 민간추진단(단장 문정표)은 지난 18일 서홍동 웃물교 벚꽃축제길 2㎞ 구간에서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운동인 플로깅을 실시했다.





우리랑게이트볼동호회 성금 기탁


우리랑게이트볼동호회(회장 이영석)는 지난 20일 제주시 구좌읍 관내 취약계층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이웃 돕기 성금 50만원을 구좌읍(읍장 오상석)에 기탁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2970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