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희생자유족청년회 행불인 표석 정화
입력 : 2023. 03. 21(화) 00:00
송문혁 기자 smhg1218@ihalla.com
제주4·3희생자유족청년회(회장 고경호)는 제75주년 추념식을 앞둔 지난 19일 제주4·3평화공원을 찾아 행불인 표석 정화활동 및 묘비 세척 작업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에는 청년회 회원과 청소년, 오현중 학부모회, 제주4·3시민아카데미 등 회원 200여 명이 참여했다.

제주4·3희생자유족회 김창범 회장은 행불인 표석 정화활동 및 묘비세척에 참여한 청년회원들과 초·중·고교학생들에게 "제주 4·3은 대한민국의 역사로 4·3 기록물을 세계자연유산 등재를 통해 세계사에서 당당히 빛을 낼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제주관광공사 김만덕 나눔적금 운동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17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제주은행(은행장 박우혁)과 김만덕재단(이사장 양원찬)이 함께하는 '김만덕 나눔적금 1계좌 갖기 운동'에 동참했다.

이날 공사 임직원들은 김만덕 나눔적금에 직접 가입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문화 조성에 나섰다.

고은숙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참여를 통해 도민사회에 선한 영향력이 널리 전파되길 기원한다"며 "제주도민의 공기업으로써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공존·공생의 길을 걷겠다"고 말했다.





제주 꿈나무 드론 레이싱 대회


제주도 공무원으로 구성된 직장 동호회인 '제주도청 드론 동호회'가 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회 제주 꿈나무 드론 레이싱 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5월 20일 제주시청 제1별관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메일을 통해 신청해야 한다. 신청 접수는 4월 24일부터 4월 30일까지 가능하다.

이번 대회는 2인 1팀으로 경기장 코스를 5회 비행한 시간을 측정해 순위를 정한다. 팀의 각 선수는 선수 교대를 통해 경기별 최소한 1바퀴 이상 비행을 해야 하며 협력을 통해 우정을 쌓아 나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제1회 제주 꿈나무 드론 레이싱 대회와 관련해 참가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라초동문회 학교발전기금 기탁


아라초등학교총동문회(회장 강성봉)는 지난 17일 아라초등학교 정구부 지원을 위해 학교발전기금 100만원을 아라초등학교(교장 이창환)에 기탁했다. 아라초총동문회는 해마다 정구부 운동선수들을 후원하고 있다.





모슬포라이온스 대정고에 장학금 전달


대정고등학교(교장 강창우)는 지난 16일 교장실에서 모슬포라이온스클럽(회장 유관수) 창립 46주년 기념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대정고 2, 3학년 학생 각 1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 50만원씩을 지급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7703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