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일본제주도민협회 신년인사
입력 : 2023. 02. 01(수) 00:00
김채현 기자 hakch@ihalla.com
재일본제주도민협회 신년인사차 일본을 방문한 김경학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은 30일 재일제주인 1세대 노인요양시설 '산보람'과 재일본대한민국민단 오사카부를 찾아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제주도의회 의장단은 재일본대한민국민단 오사카부(단장 이원철) 및 산보람 노인요양시설(이사장 고경일)을 연이어 방문하고 고향사랑 실천을 위해 어려운 삶 속에서도 물심양면으로 제주를 지원했던 재일제주인 1세대에 대한 고마움을 표했다. 이어 보은 및 선양을 위한 제도적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의회 차원에서 적극적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김경학 의장은 "여러분들이 어려운 시절 제주를 살려주신 은혜를 잊지 않고 늘 건강하고 오래오래 사시길 진심으로 바란다"며 "의회 차원에서 재일제주인 사회의 발전을 위해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겠다"고 말했다.





제주예총 양정원 씨 돕기 후원금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김선영)는 지난달 30일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를 방문해 혈액암 투병 중인 제주어가수 양정원 씨를 돕는 데 써달라며 후원금 2751만5233원을 전달했다.

제주예총은 지난 3개월 간 후원계좌를 열고 모금활동을 실시해 배우 고두심씨를 비롯한 제주 문화예술인들과 도민들로부터 따뜻한 마음이 모아졌다. 또 제주예총은 지난달 15일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후원콘서트를 개최해 전시를 통해 모은 후원금도 전달했다.





농가주부 전남연합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농가주부모임 전남연합회 전·현직 회장단(현직 회장 박민숙)이 31일 농협서귀포시지부에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 지원과 제주도에 대한 기부 동참 분위기 확산을 위해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고 홍보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날 윤재춘 농협중앙회 제주본부장도 고향사랑기부 동참 분위기 확산을 위해 전남 장흥군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했다. 김현우 농협서귀포시지부장은 "앞으로도 농민단체 등과 협력해 고향사랑기부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용담2동 숨은 자원 모으기 활동


제주시 용담2동(동장 황태훈)과 용담2동새마을부녀회(회장 윤미경)는 지난달 30일 숨은 자원 모으기 활동을 펼쳤다.





중문119센터 공동주택 화재안전관리


서귀포소방서 중문119센터(센터장 현승남)는 31일 화재와 안전사고의 위험이 잦은 겨울철을 맞아 관내 공동주택을 방문해 화재안전관리를 실시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2880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