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방, 재난현장 구급대응훈련 전국 1위
이상민 기자hasm@ihalla.com입력 : 2022. 12. 02(금) 15:14
[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가 '2022년 재난현장 구급대응훈련 평가'에서 전국 19개 시·도 소방본부 중 1위를 차지했다.

2일 제주도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소방청이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제주소방은 119구급대원들의 적절하고 신속히 임무를 수행하는 한편 다수 사상자 이송버스, 소방드론 등 재난대응 신규장비를 효과적으로 운영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재난현장 구급대응훈련은 다수 사상자 발생 대형 재난을 대비해 초기 구급대에 의한 환자 중증도 분류 및 응급처치, 현장 응급의료소 임무 수행 및 운영 능력 등 다수 사상자 대처 능력과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 구축 및 통합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소방청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앞서 제주소방안전본부와 동부소방서는 지난 10월 구좌읍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제주글로벌센터에서 21개 유관기관·단체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진 발생에 따른 화재와 건물붕괴 등 다수 인명피해가 발생한 재난 상황을 가정해 훈련을 실시한 바 있다.

박근오 제주도소방안전본부장은 "이번 성과는 그동안 대원들이 열심히 훈련에 매진하며 팀워크를 다져온 결과"라고 고을 돌리며, "구급대원들의 현장대응 능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고품질 119구급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1674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