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타리3662지구-사랑의열매 나눔 협약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입력 : 2022. 07. 06(수) 00:00
국제로타리3662지구(총재 김경란)는 지난 2일 메종글래드 제주 컨벤션홀에서 진행된 총재 이·취임식 행사에서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이하 제주사랑의열매)와 '지역사회 나눔확산 및 봉사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지속되는 물가 상승과 경기침체 등 지역사회 위기에 대응해 나눔문화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로타리3662지구는 신규 복지재원 발굴에 협력하고, 제주사랑의열매는 지구 특화 봉사활동과 복지사업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제주농협동인회 회원 워크숍 개최


제주농협동인회(회장 오명수)는 지난 4일 서귀포시 표선면에 위치한 농협은행 수련원에서 회원 50여 명 이 참석한 가운데 공익활동 함양을 위한 회원 워크숍을 열었다.

이날 워크숍은 사회적협동조합 제주로 한정훈 회계사를 초청해 납세자 눈높이에 맞춰 세무 관련 지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천동 노릇 착한가게 캠페인 가입


서귀포시 대천동 소재 생선요리전문점 노릇(대표 김상엽)은 최근 매장 앞에서 대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복심·홍성헌)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가 함께하는 '착한가게 캠페인'에 동참하고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착한가게에 가입한 노릇은 매월 수익의 일부를 기탁하게 된다.



제주Y신협 경로당에 후원금 지원


제주Y신협(이사장 여혜숙)은 최근 조합 인근에 있는 중앙경로당 등 경로당 6곳을 방문해 후원금과 상품권 각 50만원씩 모두 300만원을 지원했다.

문상진 중앙경로당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노인들의 여가생활이 많이 힘든 것이 사실"이라며 "그렇지만 잊지 않고 나눔을 실천하는 제주Y신협의 지원으로 큰 힘을 얻고 있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도남동 독거노인에 중화요리점 식사 제공


제주시 이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고향심)는 지난 4일 중화요리 동강(대표 부미정)과 연계해 도남동 거주 독거노인 40명에게 식사를 제공했다.



아라동 1004곳간 1인 가구 찾아가는 서비스


제주시 아라동주민센터(동장 신금록)는 지난 4일 '아라천사1004곳간'을 이용하지 못하는 고령, 중증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진행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6184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