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불로장생의 길 환경정화 활동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입력 : 2022. 07. 04(월) 00:00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양영철, JDC)는 최근 헬스케어타운 내 '불로장생의 길'에서 공동으로 플로깅 행사를 개최하고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JDC 의료사업처, 동홍마을회, 녹지그룹 그리고 동홍동주민센터가 참여했다. 40여 명의 참여자들은 함께 '불로장생의 길'을 걸으며 헬스케어타운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불로장생의 길'은 헬스케어타운 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 12월 JDC가 조성한 숲길이다.



청룡수산 문영섭 대표 ‘이달의 기능한국인’


(주)청룡수산 문영섭(사진) 대표가 '이달의 기능한국인'으로 선정됐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5월 '이달의 기능한국인'으로 (주)청룡수산 문영섭 대표를 선정하고 지난 1일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서 시상식을 열어 고용노동부 장관 증서를 수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달의 기능한국인'은 기술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숙련기술인이 인정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고용노동부와 산업인력공단이 지난 2006년 8월부터 매월 한 명씩 선정하고 있으며 직업계 학교 등을 졸업하고 산업현장에서 10년 이상 경력이 있는 사람 가운데 사회적으로 성공한 숙련기술인이 대상이다.

문 대표는 "기능한국인으로 선정된 것이 믿기지 않는다"라며 "수산물 가공기술 발전을 토대로 수산업계는 물론 국가에도 더욱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제주광역자활센터-제주내일 업무협약


제주광역자활센터(센터장 김성복)와 사회적협동조합 제주내일(이사장 좌경희)은 지난달 30일 '제주 청년자립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취약계층청년의 고용환경 조성하고 ▷인적·물적 자원 교류 ▷고용 취약계층 청년 인력 양성 및 고용환경 조성 ▷취약계층 청년자립 및 역량 강화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돌담로타리클럽 사랑의 쌀 기탁


제주돌담로타리클럽(회장 현종협)은 지난 1일 조천리새마을회에서 사랑의 쌀 400㎏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물품은 제주돌담로타리클럽에서 현종협 회장 취임을 기념해 마련한 것이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6184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