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제주 취약계층에 탐나는전 기부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입력 : 2022. 01. 20(목) 00:00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제주도내 취약계층에 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 5000만원을 사회복지법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에 전달했다. 이번 나눔 실천은 단순 비용을 지원하는 대신, 제주도가 소상공인 발전을 위해 발행하는 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취약계층 위문과 코로나19로 어려워진 도내 소상공인 및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된 제주지역화폐는 제주도내 취약계층 500가구에 가구당 10만원씩 전달될 예정이다.



제주대 법학전문대학원 제11기 학위수여식


제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원장 고봉진)은 지난 18일 법전원 대강당에서 제11기 학위수여식을 열고 법학전문석사 32명을 배출했다.

학위수여식에 이어 마련된 '법전원 제1기 홈 커밍 데이 행사'에서는 제1기 동문 변호사 10여 명이 참석해 진로와 취업 등에 대해 후배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라진 선대위 여성위 민생현장투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제라진 제주선대위 여성위원회(위원장 오옥만)는 19일 서귀포 향토오일시장에서 파란데이 민생현장투어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회원들은 야채나 채소·정육·생선·곡류 등 찬거리와 과일 등 먹거리를 구매하며 산남지역 소상공인들의 민심을 경청했다. 오옥만 위원장은 "앞으로도 소통하는 접촉면을 늘리는 데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부소방서 김녕119지역센터 청사 증축


동부소방서(서장 조승혁)는 19일 김녕119지역센터 청사 증축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도의원을 비롯해 지역주민과 의용소방대 등 참석 인원을 최소화해 진행됐다.

기존 김녕119지역센터는 제주 동쪽지역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데 반해, 협소한 공간 등 열악한 근무환경으로 증축 및 리모델링이 추진됐다.



금악초 겨울방학 건강체력교실


금악초등학교(교장 강정이)는 재학생 중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7일부터 겨울방학 건강체력교실을 운영하며, 볼더링과 리드로 클라이밍 체험하기, 캐치볼 등 학년 수준에 맞는 다양한 뉴스포츠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애월읍사랑의삼고리위원회 성금 전달


제주시 애월읍사랑의삼고리위원회(위원장 박성필)는 최근 애월읍 주민센터에서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에 애월읍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7867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