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제주·메디체크봉사단 노숙인시설 정비
입력 : 2026. 02. 18(수) 23:00
고성현 기자 kss0817@ihalla.com
[한라일보] KH한국건강관리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본부장 임정식)는 메디체크어머니봉사단과 함께 지난 12일 제주시 소재 노숙인복지시설인 희망원을 찾아 2026년 첫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봉사단원들은 유리창 청소와 주방 환경정리 활동을 중심으로 시설을 정비해 시설 이용자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용담1동 평안·풍년 기원 마을대제 봉행

제주시 용담1동마을무형문화재 보호관리운영위원회(위원장 김동일)는 지난 12일 마을의 평안과 풍년을 기원하는 전통제례인 마을대제를 봉행했다.

매년 거행되는 마을대제는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건강과 행복을 빌어주는 공동체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잊혀가는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보존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



자유총연맹 제주시지회 해안정화 활동

한국자유총연맹 제주시지회 용담2동 위원회(위원장 고영희)는 지난 12일 회원 16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벽부터 해안가 환경정화 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제주시 용담 해안도로 카페거리부터 어영마을에 이르는 해안가에 버려진 쓰레기 및 해양 부유물 등을 수거했다



노형지구대 여성폭력예방 캠페인 전개

제주서부경찰서 노형지구대(대장 강희용)와 노형자율방범대(대장 양경택), 생활안전협의회(회장 강성무), 1366제주센터(센터장 송혜련)는 지난 12일 제주민속오일시장에서 열린 여성폭력예방 및 인식개선 캠페인에 참여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 '좋은 이웃' 사업

서귀포시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태유·양성윤)는 지난 10일 협의체 위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월 '우리 동네 좋은 이웃 나눔 실천' 사업을 추진했다. 이 사업은 협의체 위원들이 취약가구와 1대1 결연해 정기적으로 가정을 방문, 복지 사항을 확인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266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