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전지훈련단 위한 '서귀포 스포츠 패스' 도입
입력 : 2026. 01. 05(월) 14:58
문미숙기자 ms@ihalla.com
사설관광지 19곳·음식점 15곳서 할인혜택 제공
지역 내 소비 유도 상권 활성화 연계 효과 모색
[한라일보] 서귀포시는 지역을 찾는 전지훈련단의 지역 내 소비 확대를 유도해 상권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스포츠 패스를 도입한다.

서귀포시는 지역 상권과 연계한 신규 인센티브인 '서귀포 스포츠 패스'를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올해 전지훈련단 유치 목표를 2만7000명으로 삼고 있다. 올해 제주에서 열리는 전국체전을 대비한 체육시설 개·보수 공사로 일부 훈련시설 이용이 제한되면서 지난해(3만3000여 명)보다는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지훈련단 유치로 약 1340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시는 이번 시즌 유소년 대회 확대를 통한 학부모 동반 방문 유도, 운동지원 프로그램 등 차별화된 전지훈련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가장 큰 변화는 지역상권과 연계한 '서귀포 스포츠 패스' 도입이다. 지역 내 19개 사설관광지와 15개 음식점의 할인 혜택을 하나로 묶어 첫선을 보이는 시책으로 음식점은 5~10% 할인, 사설 관광지는 정액제 할인이나 최대 50%까지 가격을 낮춰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시는 공항~숙소 간 수송차량 지원, 축구·농구 스토브리그 운영, 상해보험 가입, 시 직영 관광지·박물관 무료입장 등의 인센티브를 계속 제공해 참가팀의 만족도를 높이고, 전국 유소년대회와 연계한 전지훈련 유치도 확대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 상권과 연계한 서귀포 스포츠 패스를 통해 전지훈련이 지역경제와 함께 성장하는 상생 모델로 자리잡도록 해나가겠다"며 "참가팀 대상 설문조사와 데이터를 분석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운영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라일보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224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서귀포시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