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선수단, 전국 장애인 e페스티벌 1위
입력 : 2025. 09. 15(월) 23:00
김미림 기자 kimmirimm@ihalla.com
[한라일보] 지난 9~10일 강원도 홍천에서 열린 '2025 전국 장애인(e)페스티벌 본결선대회'에서 제주 선수단이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 넷마블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에서 남녕고 김주원, 서영수 학생은 에프씨(FC) 온라인 종목에서 전국 1위를, 대정고 윤훈석·고세혁 학생은 팀파이트택틱스 종목에서 전국 2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도교육청 교육활동 보호 역량강화 연수

제주도교육청은 지난 12일 제주융합과학연구원에서 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감 및 행정실장 4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활동 보호 강화 방안'의 주 내용과 현장 관리자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달 28일 김광수 교육감이 발표한 '교육활동 보호 강화 방안'에 따라 교육활동 보호 정책이 학교 현장에 정착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귀포소방서 현장실습 우수학생 표창

서귀포소방서(서장 고정배)는 15일 제주한라대학교 응급구조과 김영웅·이예림 학생에게 '2025년 하계 119구급대 현장실습' 우수학생 상패를 수여했다.

두 학생은 대신119센터에서 4주간 진행된 현장실습에 참여해 성실한 태도와 적극적인 학습 자세를 보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현장실습은 응급구조과 학생들이 실제 구급 현장을 경험하며 전문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됐다.



농촌사랑 행복장수사진 촬영 지원

농협중앙회 제주본부(본부장 고우일)와 제주축산농협(조합장 천창수)은 15일(사)NH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의 후원으로 제주시 아라동 소재 사진관에서 농촌사랑 행복장수사진 촬영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농협중앙회 고우일 제주본부장, 제주축산농협 천창수 조합장, NH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 고창균 제주지역본부장이 참여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전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241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