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체장애인협회 제주시지회 업무협약
입력 : 2023. 01. 27(금) 00:00
김채현 기자 hakch@ihalla.com
제주특별자치도지체장애인협회 제주지회(지회장 오형범)와 엔에스(대표 김용광), (주)산내들환경(대표 화상근), (주)우리제주상조(이사 정계생)가 지난 19일 제주도 내 취약계층 권익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상호 교류와 협력, 지원에 있어서 평등, 상호주의, 호혜의 원칙을 기반으로 도내 지체장애인들의 인권 보호와 지원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들 단체들은 상호 간 홍보와 각종 행사 및 사업에 참가해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회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오형범 제주지체장애인협회장과 월드씨엔에스 김용광 대표는 지난 1999년 제주시지회가 설립된 이후 2019년 4월 제주시지체장애인 주간보호 시설을 설립해 도내 지체장애인들의 권익 보호에 앞장서 왔다. 이와 함께 2001년 1월 제주시지체장애인자립센터를 준공해 도내 지체장애인들의 사회 진출을 지원해왔다. 오형범 지회장은 이날 "도내 기업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지체장애인들의 권익 보호와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업과 단체는 장애인 권익 보호를 위한 교류와 협력, 지원 사업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고령 장애인들을 위한 주간보호센터설립의 방안과 장애인들의 스포츠활동 및 창업컨설팅사업에도 적극 동참해 지원범위를 확대하기로 약속했다.





4·3희생자유족회 제주시지부 특별성금


제주4·3희생자유족회 제주시지부회(회장 임계령)는 지난 25일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를 방문해 소외된 이웃을 위한 희망나눔 특별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회원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됐으며, 적십자사는 위기가정 긴급지원, 희망풍차 결연지원 등 인도주의 활동에 성금을 사용한다.





금강전기조명 정기 후원 캠페인 동참


금강전기조명(대표 고혁남)은 지난 25일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에서 실시하는 '씀씀이가 바른 캠페인'에 동참했다.

제주시 아라일동에 위치한 금강전기조명은 올해로 창립 27주년을 맞는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전기 업체로서, 매월 정기적인 후원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실천을 약속하고 나눔문화 확산에 동참하게 된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4503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