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제주 스타트업 IR은 "VC와 할로윈파티 함께해요"
박세인 기자 xein@ihalla.com입력 : 2019. 11. 05(화) 20:48


청년들의 스타트업을 위해 각 지자체는 기업의 투자유치를 받아 스타트업 교육기관을 설립하고 있습니다.

제주에서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가 지난 해 개관해 운영 중인 제주혁신성장센터가 있습니다. 지난달 30일부터 31일까지 1박 2일간 플레이스캠프 제주에서 제1회 제주혁신성장센터 데모데이 'HALLOW DEMODAY'를 열었습니다.

데모데이는 1부 기업설명회(Investor Relations, IR)에 이어 2부에서는 투자 상담 네트워킹을 통해 스타트업들에게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VC) 매칭의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이 날 VC 관계자로는 롯데엑셀러레이터, KB인베스트먼트, 유안타인베스트먼트,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 KG이니시스, 위벤처스, 우신벤처투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 후 총 11개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피칭이 이어졌고 2부에서는 할로윈 파티 분위기 속에서 네트워킹 이벤트가 이어졌습니다.

제주혁신성장센터는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ICT융합창업허브 1기 입주기업들은 지난 6개월간 ▲ 총 40여 명의 신규채용 ▲ 114억 원의 투자유치 성공 ▲ 미국, 홍콩, 베트남, 일본 등 글로벌 진출 및 수출 등의 성과를 냈습니다.
한라TV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