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제주지역 전통역사 퓨전형 축제 "제주 신화를 소재로 축제를 만들었어요"
박세인 기자 xein@ihalla.com입력 : 2019. 10. 07(월) 22:02


‘제2회 JDC 제주신화페스티벌’이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서 열렸습니다.

‘JDC 제주신화페스티벌’은 소중한 문화유산인 제주의 신화를 주제로 새로운 콘텐츠를 창출해 제주의 신화를 직접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기획됐습니다.

페스티벌에서는 신화를 주제로 한 ‘창작동요제’, ‘신화토크쇼’, ‘신화 책방’을 비롯해 도민 참여 플리마켓(신(神)나장 만나장), 제주 향토 음식(지역 부녀회) 체험과 인기가수 축하공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습니다.

특히 ‘신화 런앤런(Run & Learn)’ 과 ‘신화 사생대회’ 등 체험형 이벤트는 가족 단위의 관람객이 참여해 제주 신화도 배우고 축제도 즐길 수 있어서 많은 인기를 끌었는데요.

하루종일 촬영을 하며 느낀 생각은 '신화'라는 소재를 모티브로 축제를 만든지점이 좋았다는 것과 제주십대 아이들이 평소 볼 수 없었던 육지 가수들을 만났던 지점이었습니다. 그래서 제주 신화페스티벌은 제주지역 전통역사 퓨전형 축제라고 생각이 듭니다.

당시 현장에서는 중학교 시절 뮤직뱅크가 지방에서 방송을 한다고해 HOT를 보려고 친구들 7명과 단체로 가서 경호원들을 밀치며 봤었던 그 설레임이 생각났었습니다.

또 공연 중에는 기리보이가 자신도 제주에 오기 쉽지 않고 여러분들도 저를 만나기 쉽지 않으니 오늘 이 만남은 소중한 날이고 공연이라고 말했는데요.

제주 신화페스티벌 관람 포인트 5가지를 영상으로 정리했습니다.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